+ Store 03

참치 싸먹는 방법. 별다른게 있을까?

그룬 2013. 2. 11. 23:26
 

모두 설들 잘 보내셨습니까~?

설 휴일 마지막 날 5시간의 운전끝에 겨우 집에 왔네요.

서울에 사는 친구 하나를 가는김에 같이 데리고 갔는데

고맙다는 보답으로 저녁을 얻어먹었습니다 ㅋㅋ

 

 

건대사는 친구라 건대 근처에서 먹기로 했는데

뭘 먹을까 하다가 참치를 먹게 됐는데 오랜만에 보는

참치라 반갑기그지 없네요.

 

 

그리 비싼건 아니고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참치인데

생각보다 푸짐하고 무한리필이라는 점이 장점중의 장점!

 

참치는 김과 생강 등 이것저것 넣어서 먹는것이죠?

그런데 참치를 많이 안먹어본 저로써는 참치에 이것 넣고 저것 넣고

입에 넣어보면서 이게 맞나라는 생각이 순간 들더라고요.

 

그래서 네이버에 '참치 싸먹는 방법'이라고 검색해봤지만

그런게 없어서 제가 한번 써봅니다 ㅋㅋㅋ

 

 

일단 김을 까는건 기본이죠?

 

 

김 위에 참치와 새순을 올려놓습니다.

참치도 부위가 다양해서 김에 싸먹는 것이 있고

그냥 찍어먹는 것들도 있긴 하겠으나

저렴한 참치이기 떄문에 그런건 무시하겠습니다...;;

 

거기에 쌉싸름한 무맛의 새순을 곁들입니다.

 

 

그 위에 생강을 올려줍니다.

생강은 달달한 맛을 내면서 맛의 풍미를 더 해 주지만

과하게 넣으면 단맛이 오기전에 생강 특유의 강한 향때문에

오히려 맛을 헤칠 수 있습니다.

 

참치와 각종 속을 넣고 싼 김을 고추냉이를 넣은 간장에 찍어먹거나 참기름에 찍어먹으시면

끝~~!

 

하지만 이렇게 싸먹는 것도 좋고 그냥 싸지 않고 장에다 살짝 찍어서

생으로 먹는 그맛도 좋긴 합니다.

뭐 먹는 방법이야 이 방법도 먹어보고 저 방법도 먹어보고 해서

본인이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는게 제일 좋겠죠?

이상으로 참치 맛있게 싸먹는 방법(개인적으로?)이였습니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