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2

PC 및 모바일 페이스북 게시물 검색

그룬 2016. 5. 15. 14:59


페이스북에서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단순히 친구나 특정 페이지 등 관련 글은 안나오고 특정 인물이나 대상들만 나옵니다. 그러다보니 내가 올린 글 또는 누군가 해당 키워드로 올린 글을 보고 싶어도 찾는게 안됐죠. 오늘은 네이버처럼 검색어로 관련된 글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죠.


※ 먼저 PC에서 설정하는 찾는 방법입니다.



페이스북 사이트를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입을 했다면 말이죠. 상단 검색창을 보면 '친구 찾기'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희가 찾으려고 하는 것은 친구가 아니죠! 저것을 게시물 검색으로 바꿔보도록 하죠. 우측 상단에 보면 역삼각형의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을 한 후 나오는 팝업 메뉴 중 설정을 클릭합니다.



간략하게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설정을 들어가면 위와 같이 좌측 메뉴들이 나오는데 그 중 언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서 언어 설정 중 상단의 'Facebook를 이용한 언어를 선택하세요.'의 우측에 있는 수정버튼을 눌러 한국어로 되어 있는 언어를 English(US)로 바꿔줍니다. 아래 '뉴스피드 번역 기본 설정'은 바꾸지 않아도 됩니다. 그렇게 바꾸고 나서 저장하면 아래와 같이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으악! 영어다! 상단의 검색창을 보면 아직도 Find friends로 친구를 찾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 결과는 다르죠. 제가 최근에 올린 트리 오브 라이프라는 게임 키워드를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Search라는 카테고리로 트리 오브 라이프라는게 뜹니다. 이게 뭔데?라는 분이 계실 수 있으니 언어가 한글일 때와 비교가 쉽도록 아래 하나 더 올려봤습니다.



언어가 한글일 때는 위와 같이 영화 카테고리의 트리 오브 라이프라는게 뜹니다. Search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언어가 영어일 때 검색 결과를 확인해 보면 아래처럼 글이 잘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이제부터는 모바일에서 페이스북 게시물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좌측부터 보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페이스북 앱이 아닌 페이스북 사이트를 검색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페이스북 사이트를 폰에서 들어가시면 위(첫번째)와 같이 나오는데 우측 상단의 버튼(三)을 클릭합니다. 그런 후 하단으로 조금 내려가시면 '언어'가 보입니다. 클릭하여 나오는 화면 중 English(U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PC에서 했던 것처럼 인터페이스 언어가 영어로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돋보기 모양을 눌러 검색을 들어갑니다. 예시로 제가 올린 글 중 '트리 오브 라이프'라는 게시물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어에 트리 오브 라이프라고 치면 예전 페이지만 뜨던 검색창과는 달리 짙은 파란색 모양의 돋보기와 함께(빨간 박스 표시) 검색 버튼이 뜹니다. 클릭하면 우측과 같이 트리 오브 라이프에 관련된 검색 글이 뜨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는 모자이크 처리했지만 찾으실 분들은 다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싶어 모자이크 처리했네요. 딱히 친구를 사귄다는 목적으로 개설한게 아니기에 친구도 없는 계정입니다 ㅋㅋ 아무튼 잘 이용하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