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1

스팀 게임 세비지 리저렉션(Savage Resurrection) 플레이 후기

그룬 2016. 5. 22. 16:44


세비지 리저렉션(Savage Resurrection, 이하 세비지). 간만에 올려보는 게임 리뷰입니다. 뭐 다들 아시는 게임이면 그냥 저 혼자 즐기고 말기는 하는데 별로 하시는분들이 없을 것 같아(리뷰도 없고...) 한번 써봅니다. 세비지는 FPS + RTS 라는 복합 장르의 게임입니다. 단순히 총 쏘고 싸우는 그런 게임이 아니라 스타크래프트처럼 전략적인 측면이 강한 게임이죠. 한명이 엄청 잘해도(정말 미친듯이 잘하면 좀 다르겠지만...) 전략적인 부분에서 밀리면 그냥 끝입니다. 보면서 계속 하죠.



게임이 나온지 얼마 안되 할만한 방이 없습니다. 특히 핑이 거의 200~300 수준이 보통인지라 쾌적하진 않습니다. 대기중인 방도 있고 막 게임이 끝난 방, 시작한지 몇분이 지났다는 방 등 해당 방의 상태(state)가 나옵니다. 적당히 들어갑시다. 새벽에 방이 더 많습니다. 새벽이나 늦은 아침 쯤 방이 더 많습니다. 대충 시간대가...



인간 진영입니다. 게임의 특징을 너무 간단히 넘거갔는데 게임 내에는 커맨더와 일반 플레이어들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진형별 1명의 커맨더가 스타크래프트처럼 건설을 전략적인 위치를 선점 하는 등 여러 명령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커맨더가 정말 초보면 게임 내내 답답함에 미칠 수도 있습니다. 적의 커맨더는 무기나 여러 자원적인 측면에서 잘 운영해주는데 우리 커맨더는 그러지 못하면 그냥 돌도끼로 총이랑 싸우는 꼴이 날 수 있습니다. 자주 그러더군요.



비스트 진영. 인간은 초반에 운거리 무기(활)이 기본적으로 지원되는데 비스트는 연구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체력적으로 인간보다는 약간 우월하며 순간적인 대쉬능력 등이 탁월합니다. 대체로 후반에 가면 비스트는 강력한 근접 공격력을 자랑하며 인간은 무기가 좀 쎄지는 것 같습니다.



비스트 쪽 일꾼들입니다. 최대 10마리까지 생산할 수 있습니다. 인간쪽도 마찬가지로 10마리의 SCV같은 것들을 생상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 잘만 잡으면 꽤나 재미 좀 볼 수 있습니다.



자원은 두 종류인데 위에 보이는 것은 금입니다. 금은 주로 가드 타워 같은 방어 건물을 짓거나 업그레이드 하는데 쓸 수 있습니다. 커맨더가 개인 플레이어들에게 금을 나누어 줄 수도 있는데 그런 커맨더는 거의 보지를 못했습니다. 사용 방법을 모르는 듯...거의 막판 끝나갈 때까지도 금을 좀 풀면 개인 장비를 구매하기 수월할텐데 이걸 어따쓰나~하면서 그냥 넘치도록 갖고 있는 커맨더가 대부분입니다.



중요 자원인 레드스톤. 전체적인 연구나 건물을 올리는데 사용됩니다. 골드는 맵에서 보면 각 진형별 1개정도 갖고 있는게 보통인데 레드스톤은 여러곳에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처럼 확장을 해서 전략적으로 선점해야 합니다. 간혹 보면 커맨더가 베이스 캠프에 있는 레드스톤이 다 소비되가는데도 확장을 할 생각을 안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답답하실거에요~



개인들에게도 돈이 있습니다. 돈은 사냥을 통해서도 벌 수 있고 적을 잡거나 건물을 공격할 때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돈으로는 장비나 일회용 아이템, 캐릭터 등을 고를 수 있습니다. 후반 공성장비 등은 아주 비싸기 때문에 돈이 꽤나 많이 소모되죠.




맵은 4개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더 있나? 아무튼...팀 밸런스가 간혹 안맞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좀 패치가 필요한 듯 하네요. 인원 수가 4:8 이렇게 시작되는 경우도 있거든요.



짜잔~개인 장비창입니다. 비활성화 된 장비나 아이템들은 연구를 하면 살 수 있습니다. 가끔 발암 커맨더가 게임 끝날 때까지 무기 하나 제대로 연구 못해서 적은 좋은 장비 들고 오는데 우리는 원시 무기로 싸우는 경우가 있습니다...ㅠㅠ 대부분 영어 사용자다보니 어디서 많이 본 욕들이 나옵니다.












세비지 게임은 적당히 하는 방법만 익히면 크게 어려움 없이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문제는 커맨더죠! 혹시라도 커맨더를 해보려고 하시는분들은 봇이랑 하는 연습모드가 있습니다. 어떤 건물이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떻게 테크트리를 탈지! 테크트리 표도 있으니까 무기 연구와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 잘 보고 연습 좀 하시고 하는게 좋을 듯...제발...ㅠ


참고로 위 스샷들은 최하옵으로 진행했습니다. 제 컴퓨터가 생각보다 성능이 그리 좋지 않더군요. 그래서 요즘 최신 게임들을 하기에 다소 부족한 느낌이 많이 들고 있습니다. 돈 좀 아껴서 컴퓨터를 하나 사든가 하고 싶군요...그런 이유에서 유튜브 영상은 없습니다. 찍다가 프레임 저하가 너무 심해서 패스~


그렇기에 영상은 다른분꺼 올렸습니다. 그냥 참고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