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3

대마씨앗 껍질을 벗긴 햄프씨드효능 및 먹는법, 하루섭취량

그룬 2016. 6. 7. 23:25

키워드 트렌드로 보는 건강정보입니다. 오늘은 햄프씨드에 대해 알아보죠. 대마씨앗의 겉 껍질을 벗겨서 나온 알맹이를 햄프씨드라고 하는데 왜 껍질을 벗기는 것일까라는 의문을 갖을 수 있습니다. 대마씨앗에서 겉껍질은 대마초와 마찬가지로 환각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마씨앗의 겉껍질을 유통한다는 것은 불법이죠.



햄프씨드는 이런 껍집을 제거하고 알맹이만을 먹는 제품입니다. 알맹이에는 환각효과가 없기 때문에 안전하죠. 조금 더 보태자면 슈퍼푸드라고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늦게 알려졌지만 미국 및 캐나다에서는 각종 식재료와 함께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맛이 잣과 비슷하여 고소한게 특징입니다.


햄프씨드 내에는 불포화지방산, 식물성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필수 아미노산 중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효과를 알아보자면 발기부전치료, 정자생성촉진, 혈관확장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그 밖에도 심장마비 예방효과나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젊음의 씨앗이라고도 불리네요.



먹는 방법으로는 쌀과 함께 밥을 해 드셔도 되고 죽을 만들 때 잣처럼 올려서 드시거나 갈아서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깨처럼 각종 나물에 뿌려서 먹을 수도 있고 집에서 만드는 수제쿠키나 빵에도 함께 넣어 드시면 좋죠. 특히 요즘 젊은 분들이 자주 드시는 샐러드 등에도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시리얼에 섞어 드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하루섭취량은 팔레오에 나온 기준으로 하면 하루 8g, 수저로 한수저 떠서 한번에 드시거나 몇회로 나누어 드셔도 됩니다. 작은 병에 담아서 들고다니며 회사에서 간식처럼 드시거나 아침에 우유와 함께 건강음료처럼 갈아서 드셔도 좋습니다. 모든 견과류가 그렇듯 햄프씨드도 과하게 섭취하면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하루견과처럼 가볍게 드실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효과가 대체로 어른들에게 좋다라는 이미지를 줄 수 있는데 필수 아미노산의 경우 여성분들에게 매우 필요한 것이며 어린이나 청소년들에게도 필요한 단백질과 면역력 증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젊게 살고 싶으신 어르신들에게 효과가 뛰어나지 않을까 싶네요.



햄프씨드 판매처 중 팔레오 햄프씨드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햄프씨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과 각종 후기들이 많이 있으니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보다가 찾은 곳인데 사이트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가격이나 정보를 확인하기 좋은 곳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