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핑거루트효능과 먹는방법

그룬 2016. 6. 27. 23:18

햇빛이 뜨거워질수록 함께 뜨거워지는 것이 있으니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오늘은 이런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좋다고만 말하기에는 다소 부족할 만큼 그 효과를 알면 알수록 놀라운 핑거루트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의 열대우림에서 자생하는 식물로 인도네시아 인근의 동남아지역 등 많은 곳에서 향신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생강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매콤한 향과 알싸한 맛이 나는 뿌리채소죠. 이런 핑거루트는 그 유명한 태국의 똠얌꿍에도 들어가니 태국 여행을 갔던 분들이라면 알게 모르게 드셨을지도 모르겠네요.



이런 핑거루트가 대체! 어디에! 얼마나 좋은 것인지? 알아보죠. 핑거루트의 효능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피부는 좋아지고 살은 빠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면 피부가 나빠지잖아요? 이전에 무한도전에서 정준하씨가 다이어트로 급 노화가 진행된 것처럼...보통의 다이어트는 살을 주고 피부관리를 따로 하지 않는 한 피부는 갖다 버리는 그런 현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핑거루트는 이런 부분을 모두! 보완해주는 그런 역할을 합니다.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이라는 주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오늘의 메인(Main)입니다. 판두라틴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체지방 분해를 촉진시키고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더 나아가 중성지방의 감소와 지방조직 자체의 크기도 감소시켜주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도 탁월하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는 것은 물론 검버섯, 기미, 주근깨, 색소 침착 생성을 억제합니다.  염증을 줄여주며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전통의학에서는 핑거루트를 트문쿤치라고 불르는데 여성의 미용과 복통, 설사에 도움을 준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인도네시아에서 비만여성에게 핑거루트를 처방하는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를 처방받은 여성들의 허리둘레와 내장지방이 감소하는 결과과 TV에서도 방송되기도 했습니다.



이런 핑거루트를 먹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향신료라고 생각하시고 쓰면 되는 것이죠. 생선을 구울 때나 고기를 구울 때 조금씩 뿌려줘도 아주 좋습니다. 시중에 가루형태로 파는 것과 뿌리를 잘라 말려서 파는 것이 있습니다. 가루는 각종 요리에 함께 첨가하여 드시면 되고 말린 핑거루트는 차를 내어 마시면 좋습니다. 이 밖에도 매콤한 맛을 내기 위한 그런 음식들에 함께 넣어 매콤하게 드셔도 됩니다. 



최근 다양한 다이어트 식품들이 각광 받고 있으면서 이 핑거루트도 엄청난 검색량을 보이고 있는데 의외로 블로그 글이 많지 않아 이리저리 정보를 모아 정리해봤습니다. 꼭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피부노화 방지에 아주 좋은 것이니 강력히 권해드립니다.


+++ 방송 정보에 의하면 미스코리아 박샤론씨가 출산 3개월만에 핑거루트로 20kg을 감량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Get it Beauty에서도 소개가 된적이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