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완전 신세계 페이스북 라이브 비디오!

그룬 2016. 7. 6. 07:30

페이스북에서 라이브 비디오라는게 나왔습니다. 말 그대로 라이브로 영상을 보여주는 것인데 우리나라로 얘기하자면 아프리카TV같은 기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재밌는 것은 촬영자의 현재 위치가 간략하게나마 알아볼 수 있도록 나오기 때문에 어느나라의 누가 현재 방송 중인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한국에서도 꽤나 많은 방송들이 잡히고 있습니다. 일본은 낮에만 해도 조금 있었는데 밤 11시가 조금 넘어가니 방송을 하는 사람이 없군요. 태국이나 베트남쪽이 방송하는 사람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 같습니다. 대부분 보면 이전의 다른 트위치나 아프리카TV와 성격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생활, 취미활동 등의 영상이 많은 것 같습니다.



잘 보시면 원이 상대적으로 큰 것들이 있습니다. 현재 보고 있는 사람이 많은 방송이라는 것이죠. 큰 주목을 받는 영상은 페이스북 라이브 비디오에 들어갔을 때 메인으로 띄어줍니다. 어찌보면 전세계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도 있다는 얘기같네요.



페이스북 라이브 비디오가 재밌는 이유는 관심이 가는 나라의 사람들의 생활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거기다가 해당 방송인 또는 방송을 보는 누군가와 쉽게 팔로우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꼽을 수 있겠죠. 가장 큰 매력일 것 같습니다. 


독특한 영상도 많이 찍히는데 세계 축제장면이라든지 경찰활동 모습을 실시간으로 올린다든지 별게 다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이런면에서 보면 중동의 부자들이 자신들이 생활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그런 영상도 나중에는 올라오지 않을까 기대를 해볼 수 있겠네요. 다만 성인물이나 폭력적인 그런 영상들에 대한 제재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런 영상을 본적도 없긴 하지만 왠지 모르게 그런 영상을 실시간으로 촬영하여 올릴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