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영어번역기 비교 (네이버 인공지능 vs 구글 업그레이드)

그룬 2016. 12. 19. 13:49


이전까지만 해도 영어 번역기를 추천해달라는 사람이 있다면 구글이 제일 좋아~그거 쓰라고 했을 것이다. 구글의 번역 기능도 괜찮다. 내 대학생활의 많은 부분에서 상당한 도움을 줬으니 말이다. 특히 최근에 번역기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이전보다는 조금 더 강력한 번역 기능을 제공한다. 하지만 말입니다...



네이버에서 대단한 녀석을 내놓았으니 인공지능 번역기다. 인공지능이 그림도 그리는 음악도 만들어내는 시대인데 번역까지도 한다. 누가 내게 구글 번역기랑 네이버 인공지능 번역기를 비교하면 얼마만큼 차이가 있어요~?라고 물어본다면 내 입은 뇌를 거치지 않고 네이버 인공지능 번역기를 나불거릴 것 같다. 물론 영어번역에 한정해서다.


아직까지는 영한 또는 한영 번역만 지원하는데 이 두 가지 기능만으로도 번역 기능의 혜택을 누려보고자 하는 사람들 대부분의 욕구를 충족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몇 가지 샘플을 준비했다.




# Sample - 1


Hi All,

I am not able to get my adsense accout validated with my blogspot url www.mindbodyastral.blogspot.com.

Kindly help.


안녕 모두,

나는 나의 blogspot url www.mindbodyastral.blogspot.com으로 나의 adsense 계정을 유효하게 할 수 없다.

친절하게 도와주세요.


모두 안녕하세요

나는 my adsense accout를 받을 수 없다. 나는 내 blogspot URL로 증명된 PDA를 사용할 수 없다.

부디 도와 주세요.


# Sample - 2


Hi guys any one tell me that what is the best way to edit the video to avoid copyright strike.i am thankfull plz help


안녕 얘들 아 아무도 저작권 strike.i 감사를 피하기 위해 비디오를 편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내게 말해줘 감사합니다 plz 도움말


안녕하십니까?저작권 침해 방지를 위해 비디오를 편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지 알려 주세요.


# Sample - 3


Google AdSense reports are not being updated for the last  5-6 hours without any notification in the account dashboard. 

Is it the same case with you as well? Please comment and share your views!


Google 애드 센스 보고서는 계정 대시 보드에 알림없이 지난 5-6 시간 동안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너와 같은 사건인가? 의견을 남기고 의견을 나누십시오!


Google AdSense 보고서는 계정 대시 보드에 통보 없이 지난 6~6시간 동안 업데이트되지 않았습니다. 

당신에게도 마찬가지인가요? 의견을 말씀해 주시고 여러분의 의견을 말씀해 주세요!


# Sample - 4


Hey Adsense folks. How long does it take to typically get your Adsense pin?


이봐, 애드 센스 사람들. 일반적으로 애드 센스 핀을 가져 오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PIN/배지 핀을 사용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얼마입니까?


# Sample - 5


Jordanian security forces say they have killed four gunmen after flushing them out of a historic hilltop castle in the city of Karak.


요르단 보안군은 카락시의 역사적인 언덕 꼭대기 성곽에서 4 명의 총잡이를 살해했다고 밝혔습니다.


요르단 보안군은 그들이 Karak 시의 역사적인 언덕 꼭대기에서 그들을 몰아낸 후 4명의 무장 괴한들을 죽였다고 말했습니다.



# Sample - 6


Residents of Corpus Christi, Texas, have been told it is safe to drink tap water again, after a chemical leak sparked a four-day ban.


텍사스 주 코퍼스 크리스티 주민들은 화학 물질 누출으로 4 일간의 금지령이 촉발 된 이후 다시 수돗물을 마시는 것이 안전하다고 전했다.


텍사스 주 크리스티 크리스티의 거주자들은 화학 물질 누출이 나흘 간 금지된 후에도 수돗물을 마시는 것이 안전하다고 말했다.


# Sample - 7


The city's mayor said test results had showed no contamination, and locals could resume using water for drinking, bathing and cooking.


시의 시장은 시험 결과에 오염이 없다고 말했고, 주민들은 음주, 목욕 및 요리를 위해 물을 사용하여 재개 할 수있었습니다.


시의 시장은 시험 결과가 오염되지 않았다고 말했고, 주민들은 식수, 목욕, 그리고 요리를 위해 물을 사용할 수 있었다.


# Sample - 8


The ban was issued on Wednesday over fears that a leak at an asphalt plant could have tainted the water supply.


이 금지령은 수요일 아스팔트 공장의 누출로 인해 수도 공급이 오염 될 수 있다는 우려로 발행되었습니다.


이 금지 조치는 수요일에 있었던 아스팔트 공장에서의 누출이 수도 공급을 저해할 수 있다는 우려로 인해 수요일 내려졌다.


# Sample - 9


Long queues formed at grocery stores as shoppers stocked up on bottled water.

About 85% of Corpus Christi, which has a population of about 320,000, was under the restrictions.


쇼핑객들이 생수를 구입할 때 식료품 점에서 긴 대기열이 형성되었습니다.

약 320,000 명의 인구를 가진 코퍼스 크리스티의 약 85 %가 제한을 받고있었습니다.


쇼핑객들이 병에 든 생수를 사재기했을 때 상점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었다.

약 85만명의 인구 중 약 85%가 수도권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 Sample - 10


The chemical behind the scare was Indulin AA-86, an asphalt emulsifier which can burn human skin in its concentrated form.


그 공포의 배경이 된 화학 물질은 농축 된 형태로 인간의 피부를 태울 수있는 아스팔트 유화제 인 Indulin AA-86이었다.


공포의 뒤에 숨겨진 화학 물질은 사람의 피부를 응축시킬 수 있는 아스팔트 유화제인 아스팔트 유화제였다.




샘플을 보다 보면 네이버 인공지능 번역기의 영어번역이 마냥 완벽하지만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부분에서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구글의 번역기가 우수한 것을 볼 수 있다. 그래도 대부분 영어 번역기에 의해 변환된 문장들을 보면 네이버 인공지능 번역기가 더 자연스럽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단점이 있다면 네이버 인공지능 번역기는 한번에 200자까지만 번역기 가능하다. 그에 반해 구글 번역기는 5000자나 번역할 수 있다. 네이버 인공지능으로 번역하기 위해서는 2~4문장 정도를 잘라서 번역해야 하는데 구글은 그냥 소설 몇 페이지를 한 번에 번역할 수 있다.


영어번역에 관해서만 이야기를 쭉 했는데 한영번역도 상당하다. 외국 커뮤니티 사이트나 외국인 소셜 친구가 있다면 상당히 도움이 될 것이다. 자연스러우면서 꽤 완벽하게 의사전달을 할 수 있다. 물론 한글로 정확하게 표현할 의사를 만드는 게 우선이긴 하다. 


네이버 인공지능 번역기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인공지능 번역기라고 치면 상단에 뜬다. 인공지능 이외에도 몇 가지 서비스를 더 준비하고 있는데 하나하나가 나와 같은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꼭 이용해보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