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간단한 7Z압축풀기

그룬 2017. 3. 24. 08:30


7z압축풀기는 아주 간단하다. 먼저 네이버에 '7Zip'라고 검색한다. 그러면 바로 아래 보이는 사이트 중 7-Zip www.7-zip.org 라는 사이트가 나온다. 바로 7Zip 공식 홈페이지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도 있고 개인적으로 파일을 올려둔 사람들도 있지만 최신버전이 좋지 않겠는가?



들어가면 수 많은 영어 문구들이 내 눈을 어지럽힌다. 그래서 보기 좋으라고 주변에 있는 것들은 다 모자이크 하고 핵심만 보자. 다운로드는 두가지가 있다. 하나는 32-bit, 다른 하나는 64-bit. 차이점이 뭐냐고? 이건 각자의 컴퓨터마다 체크해야 할 사항이다. 아래 간략하게 설명해두었으니 보도록. 본인의 컴퓨터 옵션에 맞게 다운로드를 받는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아주 단순한 설치 창이 나온다. 이건 알집과 다르게 광고고 뭐고 없다. 정말 심플하다. 설치 경로를 적당히 적하든지 그냥 설치하든지 하도록 하자. Install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시작된다.



설치가 끝나면 아주 작은 변화가 있다. Install 버튼이 Close로 변한다. 위의 내용을 봐도 7-Zip is installed, 설치되었다라고 적혀 있다. Close를 눌러 창을 닫도록 하자.



7zip으로 압축된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 시 7-zip 이라는 메뉴가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들어가보면 여러가지가 있는데 단순하게 압축을 풀고 싶다면 여기에 압축풀기 또는 "\"에 풀기를 누르면 현재 위치 또는 현재위치에 폴더를 만들어 그 안에 압축을 푼다.



한가지 정보 더. 알집으로도 7z이 풀리긴 한다. 다만 안정성의 문제가 있다는 얘기가 있어 7z압축풀기는 전용 프로그램인 7-zip으로 해제하는게 좋다. 어차피 무료잖아? 더 중요한 포인트는 알집의 광고가 가득한 설치를 신경 쓸 필요 없이 아주 간단하게 설치 할 수 있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