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LDL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6가지

그룬 2017. 4. 6. 17:11

우리 몸에는 몇가지 종류의 콜레스테롤이 존재합니다. 그 중 HDL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이 있는데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HDL 콜레스테롤은 높이고 나쁜 영향을 주는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DL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는 음식들은 꽤나 다양합니다. 입맛에 안맞을 수도 있지만 입에 잘 맞는 것들도 그만큼 많다는 것이죠. 먼저 조금은 덜 흔한(?) 것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1. 홍삼

홍삼은 여러모로 인증 된 건강식품입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도 좋은 음식이죠. 다만 홍삼액을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시중에 파는 것들을 보면 홍삼 액기스라고 해서 홍삼을 물에 달여 만들어 내는 방식이 있는데 이 경우 우리 몸에 이로운 영향을 주는 성분들이 온전히 남지 않는다고 합니다. 홍삼을 통째로 먹거나 갈아 먹는 방법이 좋다고 하네요. 홍삼 분말로 파는 것도 괜찮습니다.



2. 마늘(흑마늘)

마늘은 수술 전에 먹지 말라고 하죠. 혈액응고 방지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 이 때문인지 동맥경화, 심장병 등에 효과가 좋습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하루 마늘 1g 이상을 복용했을 때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60% 이상 줄이는 효과를 봤다고 하네요.



3. 아보카도

식물성 지방이 특히 많이 함유된 아보카도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을 매우 많이 섭취할 수 있는 좋은 식품입니다. 그런만큼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HDL 콜레스테롤을 높여주는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4. 콩(두부)

콩에 있는 이소 플라본이라는 성분은 LDL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콩에 있는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만들어주는 포화지방을 대체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이죠. 



5. 연어, 참치, 멸치, 고등어

고등어 하면 생각나는 것 중 하나가 오메가 -3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부모님께 종종 선물로 사다드리기도 합니다. 이런 음식들의 주요 특징은 단백질은 섭취에도 용이하지만 포화지방이 적다는 것입니다. 포화지방이 적다라는 것은 LDL 콜레스테롤을 관리하는데 용이하다는 뜻이기도 하죠.



6. 양파

아주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그래도 요리를 해서 꾸준히 섭취하지 않는 한 조금은 불편할 수 있는 식재료죠. 그렇기 때문에 양파보다는 조금 더 쉽게 섭취할 수 잇는 양파즙도 좋습니다. 양파즙 또한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낮춰주는 역할을 하니까요. 추가 효과로는 성인병의 원인인 비만에도 도움이 됩니다.


많은 병이 약으로 치료가 가능하나 일시적인 효과를 보이는 것들도 있습니다. 복용할 때는 괜찮으나 끊는 순간 다시 도지는 그런 병들 말이죠. 이러한 병들은 대부분 식이요법으로 다스릴 수 있습니다. 한끼를 제대로 먹는 것만큼 좋은 약은 없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