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진용량줄이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참고로 JPG, PNG 덤으로 PDF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GIF는 빠져 있어요. GIF는 다음 글에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이트 URL은 글 하단에 있습니다. 참고참고!


  



사진용량 줄이기 사이트를 보면 다양한 언어를 제공해요.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그리고 저게 뭐야! 언어까지 다양한 언어를 제공합니다. 영어가 되시면 영어를 선택하시면 되요. 무슨 의미가 있냐고요? 그냥 분위기죠 분위기! 제겐 위기군요...



아무튼 코끼리를 구경 한 후 아래로 화면을 조금만 내리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어요. 아! 이거구나! 이제 이 글은 쓸모가 없다! 닫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아래 팁을 적어 놓았습니다. 


만약 JPEG 압축 퀄리티를 더 통제하려면 썸네일을 이용해 수동 모드를 실행하세요.


용량을 더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네요. 그건 저기 아래서 설명할게요.



다시 본문으로 돌아와서 파일을 올리는 방법은 두가지예요. 하나는 마우스로 원하는 파일을 폴더에서 끄집어 내가지고 저기 보이는 '당신의 파일을 여기에 놓으세요'에 내동댕이 치면 되요. 아래와 같이 말이죠.



마이너스 2퍼센트!!! 내가 고작 이거 줄이고자 이짓거리를 하고 있는 줄 알아!라고 잘 아시는 당신께 위에서 복선으로 언급했던 용량을 더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할게요. 올린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면 셋팅! 이 보여요.



셋팅을 클릭 하시오. (근엄하게 목소리를 깔며)



아! 무슨 생각으로 이 이미지를 갖고 이렇게 설명을 하고 있나 자괴감이 들었어요. 아무튼 셋팅을 누르면 위와 같이 퀄리티를 조절 할 수 있는 컨트롤러가 나온답니다. 이걸 갖고 적당한 퀄리티로 조절을 하신 후 적용을 누르면 끝!



약간 사진의 퀄리티가 떨어지긴 했지만 마이너스 55프로!! 더 떨구면 무서운 이미지가 더 괴수화가 되어서 적당히 떨궜습니다.



짜잔! 이렇게 한 다음 다운로드를 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제가 사용한 이미지 자체가 워낙 작은 용량이라 그렇지 조금 더 고화질 사진의 경우 어느정도 떨궈도 나름 괜찮은 상태를 보인답니다. 그러니 그냥 쓰세요.



다음 글에서는 요기 아래 보이는 GIF Compressor로 글 우려먹기를 시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이트 URL은 요기요 : http://compressjpeg.com/ko/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