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강력한 항산화 기능 브라질넛트 효능

그룬 2018. 4. 23. 22:23

언제부터인가 견과류의 붐이 일어났다고 봐도 될만큼 관련 광고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하루견과라든가 브라질넛트, 사차인치 등 익숙한 것부터 이름만 들으면 이게 뭘까 하는 생소한 것들까지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죠. 지난번에 사차인치의 효능에 대해 써봤는데 이번에는 브라질넛트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얼마전 건강방송 프로그램 등에서 사차인치, 브라질넛트에 대한 내용들을 다룬적이 있습니다. 그때문인지 각종 홈쇼핑이나 인터넷 판매등에서 엄청난 판매고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홈쇼핑에 나오기만 해도 순식간에 동이 날만큼 그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죠.



브라질넛트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정한 다양한 영양소 중 셀레늄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 성분을 다량 포함하고 있습니다. 셀레늄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강력한 항산화력으로 몸 속의 활성산소를 잡아줌으로써 노화방지 효과를 주는 영양소입니다. 연구 논문에 의하면 60세 이상의 경도인지 장애 환자들이 하루에 한 알의 브라질넛트를 섭취함으로써 언어 유창성과 인지 능력이 향상되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셀레늄이 이렇게 몸에 좋은만큼 많이 먹으면 더 좋지 않을까 싶은데 그건 아닙니다. 셀레늄을 과하게 섭취할 경우 독성이 나타날 수 있다 합니다. 하루 한알 또는 성인 기준 최대 세 알정도가 상한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권장량 기준으로 말이죠. 과하면 독이라고 브라질넛트는 정말 과하면 독이 될 수 있답니다.



이 밖에도 아몬드류 자체의 비타민 E, 식이섬유, 칼슘,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성분 혜택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기 때문에 보통의 땅콩이나 아몬드도 좋지만 브라질넛트의 셀레늄 성분이 정말 강력하기 때문에 꾸준히 드셔보고 효과를 몸으로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