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성인 VR 이라니....

그룬 2018. 5. 8. 23:14

지난번에 서버를 하나 구축하였다고 한적이 있다. 오래된 노트북에 서버를 설치하면서 그동안 서버가 있으면 해보고 싶었던 것 중 몇가지를 해보고 있다. 그 하나가 네이버의 검색 광고 API였다. 원래의 취지는 나 대신 키워드를 수집해주는 도구를 하나 만들어보자였다.


하지만 그 전에는 서버가 없어서 그 데이타를 저장하기 위하여 그리고 스케줄링을 하기 위해서는 서버가 필요했다. 그렇게 만든게 아래와 같은 결과다.



5분단위로 검색을 돌려서 수집을 시키고 있다. 현재까지 약 7000개의 키워드 정보를 수집하였다. 검색 API를 통해 문서 수를 첨부하고 있는데 검색 API 조회 양이 하루 2만 5천개라 하루 맥시멈이 2만 5천개의 키워드다. 4시간 정도에 7000개의 단어니 적당할 것 같다.


그 중 일부를 뽑아서 봤는데 성인용 키워드들이 많다. 문서는 전혀 없는데 검색량이 상당하다. 가장 상단에 조회수가 2000이나 되는데 블로그 문서양이 단 한개도 없는 키워드도 있다. 혹시 제한된 키워드인가 싶어 네이버 스테이션에 검색해봐도 잘 나온다.



앞으로 글을 쓸 때 그냥 여기 들어있는 키워드들을 참고로 수치화해서 적당한걸 골라쓰면 될 것 같다. 노가다로 키워드를 일일이 찾던 시절은 지나간듯...유료 키워드 도구들도 있는데 그것보다는 못해도 얼추 비슷하게나마 개인적으로 쓰기 좋은 시스템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