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하비스커스차 효능 먹는 방법

그룬 2018. 5. 13. 22:53

헛개수 제품 중 히비스커스 헛개수라는 제품이 나왔습니다. 얼마전까지 히비스커스에 대한 관련 방송들이 여러 채널에서 나오는걸 본 것 같은데 벌써 그와 관련된 상품이 나왔군요. 그만큼 관심이 커지고 있다는 것이겠죠. 이번 글에서는 하비스커스차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비스커스는 열대 지방에서 자라나는 붉은 식물로 미용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하이드록시시트릭산,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히비스신, 갈산 그리고 구연산 등이 풍부하죠. 




이 중 하이드록시시트릭산은 탄수화물과 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막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지막에 얘기한 히비스신, 갈산은 혈액 속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죠.



하비스커스 차를 주기적으로 먹을 경우 이뇨작용을 도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콩팥에도 도움이 됩니다. 구연산도 많이 들어 있어 요산 배출 및 신장 결석 예방에도 좋죠. 



내 몸 사용 설명서라는 방송에서 하비스커스차 효능에 대해 나온 내용 중 히비스커에스는 비타민 C도 많이 들어 있다는 내용이 나왔었습니다. 비타민 C 의 경우 다들 아시다시피 주름 개선, 피부탄력 등의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하비스커스차의 효능을 잘 누르기 위해서는 적절한 방법을 통해 먹어야 하겠죠. 하비스커스차는 보통 물에다 분말형태로 타서 음용을 합니다. 하비스커스차의 적정 양으로는 500ml 물에 티스푼 하나, 1L 물에 티스푼 둘 정도를 넣으면 적당합니다. 



또한 가루를 샐러드 등이나 요거트 등과도 쉽게 어울릴 수 있습니다. 특히 요거트나 올리브유와 함께 먹을 때 하비스커스차 효능을 더 증진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