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먹는 화장품 허니부쉬 효능 3가지

그룬 2018. 5. 15. 23:06

많은 운동에서 식이요법이 차지하는 중요도는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피부를 가꾸는데 화장품도 중요하지만 먹는 것도 큰 비중을 차지하죠. 오늘은 그 중 먹는 화장품이라고도 불리는 허니부쉬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니부쉬에는 헤스페라딘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헤스페라딘은 허니부쉬 효능의 핵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떄문에 헤스페라딘의 효능 자체가 허니부쉬의 핵심 효능이라고 보시면 되겠죠? 그럼 헤스페라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헤스페라딘은 푸른 귤과 같은 감귤류 제품의 껍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노화 방지의 핵심인 항산화 작용을 해주며 혈액순환을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등 피부에 이로운 작용을 많이 합니다. 염증 억제 효과도 있어 트러블에도 나름 효과가 있답니다.



예전에는 이 헤스페라딘이라는 성분이 물에도 잘 녹지 않고 열에도 약해서 먹기에 좋지 않았습니다. 최근에는 개발을 통해 물에도 잘 녹는 헤스페라딘이 개발되어 그 분말을 물에 섞에 많이 음용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보다는 효율적으로 흡수하기 그만큼 좋아진 것이죠.



눈여겨 볼만한 기능으로 비타민 C의 흡수율을 돕는 기능이 있습니다. 비타민 C를 먹을 때 함께 먹는다면 더욱 많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정리해보도록 하죠.


  비타민 C의 흡수율을 높여줌

비타민 C를 다량 포함하고 있다기보다는 그 비타민 C의 흡수율을 높여 줍니다. 함께 먹으면 그만큼 많은 양의 비타민 C를 몸속으로 흡수할 수 있어 피로나 피부 개선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골다공증 예방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골밀도가 낮아지는데 이런 부분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골다공증은 쉽게 말해 뼈가 만들어지는 속도보다 낡는 속도가 더 빠른 현상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허니부쉬는 피부 노화뿐만 아니라 뼈속 노화까지 방지해주는 멋진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 개선

혈액순환 개선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특히 말초신경의 혈액순환은 정말 중요하죠. 허니부쉬는 말초신경에 원활한 혈액을 공급함으로써 산소와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해줍니다. 또한 위에서 얘기했던 비타민 C의 흡수율과도 관련 있는게 콜라겐입니다. 화장품 광고에서도 콜라겐을 많이 얘기하는데 비타민 C가 이런 콜라겐 생성을 돕습니다. 콜라겐은 혈관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데 허니부쉬를 먹음으로써 혈관도 강하게 만들어주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