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정로환 효능 및 복용 방법

그룬 2018. 5. 16. 22:45

정로환은 동성제약에서 출시한 50년 가까이 된 제품입니다. 판매당시에만 해도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며 상당한 인기를 몰았죠. 지사제의 인기가 얼마나 되기에? 라고 할 수 있는데 70년대 당시 그 해 50억의 매출액을 기록했죠. 오늘은 정로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로환 효능 및 복용 방법

정로환의 주된 효능은 지사제의 역할입니다. 지사제는 간단히 말해 설사 증상을 완화 시켜주는 약물을 의미합니다. 설사의 원인은 다양한데 식중독과 같은 감염부터 장질환 등의 흔한 증상에 의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 중 열이 없는 설사 증상에 보통 쓰이며 만약 열이 나면서 설사가 동반된다면 단순히 지사제로만 해결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정로환 효능 및 복용 방법


정로환에는 몇가지 성분이 있는데 그 중 주 성분인 크레오소오트라는게 있습니다. 크레오소오트는 살균제의 역할을 합니다. 독성이 아주 약하며 자극도 적은데 위장의 이상 현상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거담제로 사용해도 되는 성분이며 기침과 같은 기관지 증상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 밖에 진피, 향부자, 감초 등이 있는데 항균, 진정, 통증 완화 그리고 염증을 가라 앉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정로환 효능 및 복용 방법

정로화의 복용 방법은 성인 기준 일일 3회, 회 당 3환씩 드시면 됩니다. 11살에서 14살 사이의 아이는 2환, 8살에서 10살 사이 아이들은 1환 씩 회 당 복용을 하면 됩니다. 복용 간격이 너무 짧은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최소 4시간 텀을 두고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5일정도 드시고도 별다른 증상 완화가 없을 경우 복용을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살균 효과가 있는만큼 위장 속의 나쁜 균을 제거해 증상을 완화시켜주지만 이로운 균까지 함께 제거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다량의 정로환을 복용 시 오히려 문제가 발생 할 수도 있다는 것! 주의하시길!


정로환 효능 및 복용 방법


사람마다 나타나는 증상도 다른데 정로환을 먹고 무기력증이나 경련 등의 현상이 나타날 경우 근병증이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정로환으로 근병증이 나타나는 원인은 혈중 칼륨 농도간 기준치 이하로 떨어질 때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니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