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부라질너트 효능 및 먹는법

그룬 2018. 5. 20. 23:25


예전에는 호두같은 견과류를 먹기 위해서는 조금의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까지지 않은 호두를 망치같은 것을 이용해 깨 먹고는 했었죠. 요즘에는 이런 견과류가 아주 간편하고 먹기 좋게 나옵니다. 호두, 캐슈넛, 헤이즐넛, 사차인치, 브라질넛 등 다양한 종류를 한번에 먹을 수 있죠. 그 중 아주 큰 견과류가 있는데 브라질너트입니다. 오늘은 부라질터느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질너트의 효능 중 핵심은 셀레늄입니다. 브라질너트는 셀레늄의 왕이라고 할정도로 많은 셀레늄이 들어 있습니다. 셀레늄의 기능으로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들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이 들어있냐면 참치가 100g 당 90마이크로그램일 때 브라질너트는 4g 안에 76~77마이크로그램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간단히 비교만 해도 수십배군요.



강력한 항산화 기능은 우리 몸의 노화를 효과적으로 제어해주며 활성산소에 의해 망가지는 세포들을 재생시켜줍니다. 활성산소에 의해 파괴되는 세포는 암으로도 바뀔 수 있습니다. 부라질너트를 이용한 연구결과에서 이런 암의 발병율을 크게 낮춰준 내용이 있습니다. 필자의 아버지도 혈액암에 걸린적이 있는데 치료 후 브라질너트를 비롯한 각종 견과류를 규칙적으로 섭취하고 있답니다. 



뜬금없지만 한국의 토양은 대체로 셀레늄 함량이 낮아 그런 토양에서 자라는 식물들 또한 수치가 낮다고 합니다. 그래서 채소 등을 많이 먹는다 해도 이런 셀레늄의 섭취량은 분명 한계가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를 꼭 챙겨 머겅야 하는 이유입니다. 물론 셀레늄뿐만 아니라 풍부한 식이섬유와 칼륨 등 우리 몸에 이로운 기능들을 하는 성분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는 지방산이 많아 보존기간이 그리 길지 않습니다. 관리 상의 주의가 필요하며 한번에 너무 많이 시켜서 두고 먹기보다는 적정량을 정기적으로 주문해서 먹는게 좋습니다. 또한 지방이 많은만큼 한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면 안됩니다. 많이 먹으면 살이 찝니다. 또한 탈모가 발생할수도 있죠. 중요하죠?



부라질너트를 먹는 방법은 하루 2개정도입니다. 적은 양으로도 꽤나 많은 효과를 누릴 수 있으니 땅콩 먹듯이 먹으면 안됩니다. 일일 권장 셀레늄을 2개에서 충분히 흡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적정양을 지키면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