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브라질너트 복용법 과할 때의 부작용

그룬 2018. 8. 5. 22:28


폭염이 계속 되다보니 마트만큼 시원하며 시간 보내기 좋은 곳도 없을 것 같습니다. 견과류가 다양해지면서 마트 한 칸에 견과류들을 잔뜩 쌓아 놓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 중 가장 많이 보이는게 아마 브라질너트가 아닐까 싶네요. 오늘은 브라질너트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질너트에서 가장 대표되는 것이 셀레늄입니다. 항산화 작용이 아주 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죠. 하지만 사차인치처럼 권장량을 지켜 먹으라고들 합니다. 아몬드같은 경우 권장량이 있긴 하지만 그냥그냥 심심하게 먹는 것과는 조금 다릅니다.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이 많은만큼 셀레늄 중독 증상을 주의해야 합니다. 셀레늄을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탈모가 올 수 있답니다. 또한 불안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권장량을 지켜가며 먹어야 합니다. 그 외에 메스꺼움이나 속쓰림, 손틉이 잘 부러지는 부작용 같은 것이 있습니다.



브라질너트 복용법으로 하루 권장 브라질너트는 1~2개입니다. 2개정도 먹었을 때 하루 권장량을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조금 더 고려해봐야 할 것입니다. 브라질너트를 3개만 먹어도 100칼로리입니다. 



브라질너트는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식후에 하나정도씩 먹는게 좋습니다. 반찬으로 드실 것이라면 통으로 쓰지 말고 잘게 부셔서 다른 식재료와 함께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