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이지피디에프에디터(EZPDF EDITOR)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 가이드

그룬 2020. 8. 24. 23:15
EZ PDF EDITOR의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사용 방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적고 있습니다.

 

1. EZ PDF EDITOR 간단한 소개
2. 다운로드 링크
3. 설치 안내
4. 사용에 대한 간단한 리뷰
5. 끝으로...

 

 

1. EZ PDF EDITOR 간단한 소개

국내 중소깅버인 유니닥스(http://www.unidocs.co.kr/)의 제품입니다. 유료 제품이지만 알약이나 NESPDF처럼 개인에게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PDF 관련 각종 기능들을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대부분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있어 사용 자체의 편리함이 강점으로 보입니다.

 

유니닥스

20년 노하우의 PDF 기반 전자문서 전문기업, 과거를 보존하고 현재를 기록합니다.

www.unidocs.co.kr

 

예전에는 유료 또는 아주 느린속도로 사용할 수 있는 각종 기능들을 대부분 빠른속도로 간편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PDF 변환 및 병합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변환의 포맷이 다양하여 사용성의 폭이 넓습니다. 

 

일부 기능의 경우 유료로 제공하는데 보통 이런 부분은 대부분 보안과 관련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순히 문서 암호설정의 경우 무료로 제공되나 DRM 기능같이 웹 보안관련 문서 기능의 경우 유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DRM을 사용한다는 것 자체가 이미 개인사용이라는 의미의 범주를 벗어나기 때문에 지극히 개인사용자들에게는 PDF 관련 기능을 사용함에 있어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국산 제품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싶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메뉴얼이 상당히 상세하게 되어 있어 PDF 관련 기능을 잘 쓸줄 모르시는 분들은 원하는 부분의 가이드를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다운로드 링크

 

공식 사이트에서 자료실을 별도로 구성하지 않고 위와 같이 네이버 자료실을 이용하는 케이스가 꽤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링크 자체가 네이버로 연결되어 있어 아래 네이버 자료실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EZ PDF EDITOR 다운로드

 

3. 설치 안내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별도의 선택사항 없이 진행을 하시면 자동으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광고 관련 프로그램같은것도 별도로 선택하는 것 없이 깔끔하게 설치됩니다.

 

 

바탕화면에 위와 같이 실행파일이 생깁니다.

시작에서 찾으실 때는 회사명인 유니닥스 폴더를 보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에서 실행파일을 삭제했을 때 여기에서 찾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처럼 E로 시작한다고 헤매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 올려봅니다.

 

4. 사용에 대한 간단한 리뷰

처음 화면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파워포인트를 떠오르게 합니다. 아마도 색의 패턴이 비슷해서인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위에서도 얘기한 PDF 변환 및 PDF 병합 기능이 보입니다. 제가 대학교 당시에도 가장 많이 쓰던 기능이 이 두가지였던 것 같습니다.

 

파일로 들어가보면 변환 및 각종 파일로 변환 저장하는 버튼이 보입니다. 여기서 'PDF 변환'은 일괄 변환을 의미하며 다른 파일로 저장하는 것은 현재의 문서를 해당 확장자로 저장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가지 더 눈에 띄는건 '파일 크기 축소'입니다. 파일의 DPI를 낮추고 각종 파일의 정보를 삭제함으로써 크기를 축소하고 있습니다. 전송 파일의 용량 제한이 걸려있다면 나름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능이 상당히 많아 메뉴들만 따로 위와 같이 올려봅니다. 이미지 자체가 그리 작지 않아 쭈욱 훑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마 필요한 기능들은 거의 다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환경설정은 위와 같습니다. 각종 효과라든지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자체에서 슬라이드 쇼도 가능하며 자동넘김 시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용으로도 쓸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PDF 변환과 PDF 병합은 어느 프로그램이든 형태가 대부분 비슷한것 같습니다. 이전에 써봤던 프로그램도 다른 것은 다 달랐는데 PDF 변환 및 병합은 거의 동일한 형태를 갖고 있었습니다. 그만큼 기능은 동일하다는 것이겠죠.

 

5. 끝으로...

예전에 NES PDF를 회사에서 사용하다가 불법 사용 관련하여 연락을 받았다는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회사에서 지극히 개인적인 용무로 쓴다고 해도 결국 사용하는 PC가 회사 PC고 사용하는 인터넷 회선이 회사 인터넷입니다. 혹시라도 동일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히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