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험실

노션으로 실시간 주가 정보 보기

그룬 2021. 6. 17. 18:47

노션에 주식 실시간 정보를 임베드 할 수 있는 방법이 혹시 없나 해서 찾아보다가 조금 독특한 사이트를 발견하였다.

 

'Manage Sites'

 

제목부터 사이트를 관리해주는 사이트?라고 해서 별 기대는 안했는데 이런 방법이 있었구나란 것을 알게 해준 곳이다. 기능 자체는 아주 간단하나 사용 방법에 따라 꽤나 큰 잠재력을 품고 있는 사이트였다. 물론 유료다. 난 안쓸거다.

 

 

사이트에서 해주는 기능은 특정 사이트를 임베드하여 링크를 만들어주는 역할이다. 여기서 이 임베드 가능한 링크란게 중요한데 노션에서도 먹힌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

 

 

최근에 실시간 주가 정보 관련 글을 올린적이 있는데 거기서 만든 API를 여기에 넣으니 간단하게 iframe을 씌어서 페이지를 표시해준다. 그리고 그 링크를 노션에 넣으니??

 

 

짜잔...하고 내가 만든 실시간 주가 정보 표시 기능을 노션에서도 보여줄 수 있었다. 좀 더 가볍게 만들 수도 있겠다 싶어 일부 수정을 해볼 계획이다. 그래도 노션에서 국내 주식의 실시간 정보를 띄어서 보여주는게 어딘가 싶다. 근데 이거 쓸만한거 맞나? 뭔가 연계해볼 수 있는 방법도 몇가지만 더 찾으면 신세계일 것 같은데 말이다...

 

※ 참고로!

위 URL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나도 저걸 이용해먹어야지 하는 분이 계실 수 있는데 이용해도 된다. 다만 저건 개인적으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서비스라 언제 바뀌거나 또는 종료되도 모른다. 이쁘게 잘 노션에 만들어놓았는데 갑자기 안되요! 이러시면...아 물론 그냥 이용하기에는 위 링크된 사이트가 무료제공은 하나밖에 안되서 조만간 해당 기능 자체를 서비스에 넣어서 쓸거라 금방 못쓰게 될 예정일 것 같다는거...

 

이렇게 생각하니 노션에서 그동안 잘 안되던것들 다 임베드 해가지고 쓸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무럭무럭 자라는구만!

반응형

'+ 실험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 여자 여름 결혼식 복장  (0) 2023.02.02
감자의 효능  (0) 2023.02.02
2021년 3월 넷째주 블로그 리뷰  (0) 2021.03.27
사용자가 검색한 내용  (0) 2021.03.25
실시간 LS전선 주가  (0) 2021.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