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봐 봄

리얼클래스 멀티프로필에 대한 궁금증

그룬 2021. 2. 8. 14:18

리얼클래스가 메인으로 밀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멀티프로필이다. 그래서 가격대가 좀 비싼가? 라고 생각이 잠깐 들었다. 그래서 나도 프로필 판매를 해서 부담금액을 낮출 요량으로 멀티프로필에 대해 검색을 좀 해봤다. 몇가지 잘못 알고 있던 부분들이 있어 그에 대한 설명을 간략하게 남겨본다.

 

3개까지 가능하다. 2개는 추가 삭제가 항상 가능하다.

 

1. 멀티프로필은 기기에 종속된다?

영어 카페에서 멀티프로필을 판매하고 있는 한 판매자가 남긴 말에서 의문이 시작됐다.

 

"프로필이 기기에 종속되기 때문에 선입금을 받고 팔겠습니다."

 

아 그럼 특정 기기에서 한번 로그인하면 해당 프로필은 다른 기기에서 쓰지 못하는거구나? 라고 생각을 했는데 이미 난 노트북, 태블릿, 핸드폰에서 리얼클래스를 써보고 있다. 만약 종속적으로 사용되었다면 지정 PC처럼 하나의 기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할텐데 그건 아니다.

 

별거 없다. 권한수정, 삭제, 이름 수정정도뿐...

 

2. 멀티프로필은 서브 계정의 의미인가?

아니다. 넷플릭스를 보면 이해가 쉬울것이라고 본다. 하나의 계정으로 접속해서 프로필을 선택한다는 개념으로 보면 된다. 여기서 한가지 문제점으로 보이는 것은 최초의 계정(Master Account)을 멀티프로필을 받은 다른 사람이 접속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러면 개인정보(My Page)에서 비밀번호 및 핸드폰 번호 변경 또는 탈퇴까지 가능하다는 것이다. 물론 탈퇴는 강의 이용중에는 통화로만 탈퇴가 가능하다고 되어있다. 서브계정 개념으로 했어도 괜찮았을 것 같은데...

 

개인정보는 메일주소와 휴대폰 번호가 있다. 

 

3. 멀티프로필 받는 입장에서 사기도 주의해야할듯

멀티프로필은 한번 생성하고서 지우지 못하는것은 아니다. 오히려 아주 간편하게 삭제 가능하다. 이런 의미에서 누군가에게 팔고 프로필 삭제 및 비밀번호 변경을 한다고 하면 문제가 좀 생길수도 있겠다. 만약 카카오톡으로 친구추가만 하고서 거래를 했다고 한다면 주의를 당부해주고 싶다.

 

4. 적정가격은 얼마일까?

이전 글(타일러영어 리얼클래스 구매 전 알아두면 좋은 것)에서 가격을 최대하 저렴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선택에 따라 다르겠지만 금액은 60만원대 또는 80만원대로 된다고 봐야할것이다. 본인이 태블릿을 지원받지 않았다면 모르겠으나 태블릿까지 받고서 내가 낸 금액이 82만원이니 3분의 1씩 하시죠라고 하면 이건 내가 보기에 통수다! 가격이야 당사자들이 적당한 수준에서 정하는거고 납득이 갈 수준이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보니 이거 사서 태블릿 사가지고 계정 3개 다 팔면 이득인거 아닌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