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2

농협 공인인증센터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방법

그룬 2016. 2. 25. 23:01

저 같은 젊은이(?)의 경우에는 공인인증서에 대한 정보가 없더라도 사이트의 내용만 보고도 잘 찾는편이죠. 하지만 제 아버지와 같이 연세가 조금 있으신분들, 특히 스마트폰을 단순히 전화기로만 사용하시는 활용도를 갖고 계신 분들은 다소 어려운게 공인인증서입니다. 스마트폰이 있더라도 굳이 은행을 찾아가시죠. 이런 분들을 위해 발급 방법에 대해 쉽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크。NH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 혹시라도 모를 피해예방을 위해 네이버에서 직접 검색해서 들어가는걸 추천합니다.



네이버에서 농협 공인인증센터를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NH 농협 인터넷뱅킹'만 나옵니다. 농협 공인인증센터라고 치셔도 인증센터가 나오는게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은 위에 나오는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혹시라도 모를 사기예방을 위해 두가지 정도 체크하시면 될 것 같은데 상단 사이트 주소란과 우측 하단에 뜨는 AhnLab입니다. 두가지만 체크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공인인증센터를 들어가야하는데 상단 좌측부분에 제가 빨간 네모로 표시한 것에 '공인인증센터'라는게 보일 것입니다.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최초 사용자의 경우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 관련 설치 내용인데 외국은 모르겠지만 우리나라는 이런 필수설치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전체설치를 눌러서 설치를 해줍니다. 



전체설치를 눌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자동으로 뚝딱 설치를 해줍니다! 혹시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네이버 검색을 이용하시길....모두 설치가 되면 완료 알림과 함께 바로 이전페이지로 넘어가는데 다시 위에서 보았던 '공인인증센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 상단에 보시면 'NH Bank 공인인증센터 개인'이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관련해서 설명해보도록 하죠.



상단의 메뉴 중 '공인인증서'를 클릭하고서 아래로 내려가면 위와 같이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는 박스가 나옵니다. 이용자 아이디의 경우 은행에서 받을 수도 있고 현재의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셔도 됩니다. 이용자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개인)을 입력한 후 인증서 구분에서 첫번째 '은행/보험용 공인인증서(무료)'를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위 이미지 바로 전의 화면에서 약관에 동의하고 넘어오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입력란에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일부분을 입력하시고 아래 약관에 동의체크 하신후!



인터넷 뱅킹 용도로 받은 보안카드의 숫자를 입력란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모둔 코드를 다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온다면 가짜 사이트이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보안카드 일련번호는 숫자들이 잔뜩 있는 면쪽의 우측 상단에 있는 번호입니다. 끝자리 1자리를 제외하고 바로 앞의 세자리만 적어주시면 됩니다. 끝자리는 빼야하는겁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간단한 고객정보를 확인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필요한 부분을 수정하거나 넣어줍니다. 그리고서 하단의 확인을 눌르시면! 발급이 완료되고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의 경우 컴퓨터에 저장을 하기도 하지만 스마트폰에도 저장합니다. 필요에 따라 어디서 인터넷뱅킹을 쓸지 잘 생각하셔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군요. 일단은 발급은 여기서 끝입니다. 재발급이요? 이미 발급받은 상태에서 위와 같은 과정을 다시 거치시면 그게 재발급입니다! 궁금한 것은 아래 댓글에다가 질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