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저칼로리 고단백 스피루리나 스피리루나 효능

그룬 2018. 5. 17. 23:33

제가 좋아하는 소고기의 단백질 비율은 19% 입니다. 단백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는 콩의 경우 40%나 됩니다. 그런데 스피리루나는 단백질 비율은 60%가 넘습니다. 어마어마한 단백질 비율입니다. 스피리루나가 크게 주목받고 있는 이유입니다.



단백질이 우리 몸에서 작용하는 범위는 아주 광범위합니다.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경우 우리 몸은 신경전달 물질을 잘 만들어내는데 이런 신경전달 물질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스피리루나 자체가 저칼로리 고단백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아주 탁월합니다. 해외 유명 연예인들이 스피루리나로 다이어트를 한다는 소식을 뉴스에서 종종 접할만큼 말이죠.



스피루리나에는 필수 영양소로 지정된 성분이 49가기나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 및 미네랄 등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실제로 미래 식량 중 하나로 지정 되기도 했을만큼 그 가치가 인정받고 있죠.



스피루리나를 이용하여 팩을 하기도 하는데 이것 또한 기가 막힙니다. 스피루리나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 중 핵산은 화장품들이 흔히 광고하는 기미 주근깨를 예방해줍니다. 핵산이 자외선을 흡수하여 피부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도 방지해줍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비타민이나 지방산들은 항산화 효과도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주는 효과 또한 있습니다. 먹어도 그리고 발라도 모두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것이죠.



활성산소의 억제는 암 예방으로 이어집니다. 스피루리나를 이루는 것 중 하나인 피코시아닌이란 성분은 항산화 기능 이외에도 백혈구를 강화해주고 면역력 또한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 및 혈압을 낮춰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스피리루나는 자연식품이기 때문에 많이 먹는다고 큰 문제가 있지는 않습니다. 하루 적어도 한 숟가락 정도의 양을 섭취해줘야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운동 전후로 단백질 보충제처럼 먹어도 좋습니다. 물에 타 마셔도 되며 다른 제품과 함께 먹어도 되지만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오래 입에 머금고 있으면 치아가 색이 변할 수 있어 되도록 물에 타서 마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