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멜론 스밍 돌리는 법

그룬 2018. 8. 6. 06:30

멜론 스밍 돌리는 법은 두가지라고 볼 수 있는데 핸드폰에서 하는 것과 PC에서 하는 것이 있습니다. 만약 PC에서 한다면 PC 멜론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휴대폰에서 할 것이라면 앱을 받아야겠죠? 먼저 PC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합니다.



멜론 플레이어에서 상단에 보면 카테고리 선택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거기서 아티스트를 선택합니다. 



예시로 iKON을 검색해봤습니다. 검색하면 위와 같이 iKON 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더블클릭하면 상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iKON의 상세화면에서 보면 전체앨범이 있습니다. 최신순으로 맞춰서 보면 최근에 나온 앨범이 뙇 하고 나옵니다. 클릭하시면 앨범 상세 목록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앨범에 들어 있는 노래가 5개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전체 체킇라는 부분을 누른 후 아래에 있는 듣기를 눌러 재생 목록에 추가를 해줍니다. 노래가 재생되기 시작합니다.




멜론 플레이어 상단에 보면 위와 같이 반복 버튼이 있습니다. 반복 버튼이 위와 같이 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랜덤 재생같은 것 하지말고 그냥 정주행 무한 반복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PC에서 멜론 스밍 돌리는 법이었습니다.


다음으로 모바일에서 멜론 스밍 돌리는 법입니다.



휴대폰에서 보면 우측 상단에 검색이 있습니다. 검색을 눌러 ikon을 검색합니다.



ikon을 검색하면 위와 같이 곡이나 그룹 등이 나오는데 제일 위에 딱 나오네요. ikon을 눌러줍니다.




PC와 마찬가지로 앨범 탭이 있습니다. 눌른 후 나오는 것중 최신순으로 제일 앞에 있는 앨범을 눌러줍니다.





앨범을 들어가면 다른거 누르지 말고 그냥 전체재생 눌러줍니다.



위 이미지 하단과 같이 노래가 재생됩니다. 위 붉은 박스 부분을 눌러서 상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위 상세화면에서 중간에 보면 반복 버튼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후 그냥 두시면 됩니다. 들으셔도 되고요... 이렇게 하시면 멜론 스밍 돌릴 수 있답니다. 열심히 돌립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