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꾸찌뽕 열매 효능

그룬 2018. 8. 15. 21:26


건강 방송에서 한번쯤 봤을법한게 바로 꾸찌뽕입니다. 한 때 과로에 도움이 된다 하여 피로가 잔뜩 쌓인 직장인은 물론 밤늦게까지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인기가 있었죠. 꾸찌뽕은 가지부터 열매, 잎 모두 약재로 사용하는데 그만큼 다양한 효능이 있는 식물입니다. 오늘은 이런 꾸찌뽕 열매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꾸찌뽕에는 가바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녹차나 현미에도 들어 있는 것인데 중성지방을 낮춰주며 간에 좋은 기능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녹차 대비 무려 100배다 더 많다고 하는데 고혈압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칼슘도 아주 풍부한데 꾸찌뽕 100g 당 약 3000mg 이나 되는 칼슘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우유 약 100g 당 100~130mg 정도보다 아주 많은 양입니다. 칼슘은 뼈나 신경, 근융 등 다양한 곳에 좋은 영향을 주죠. 하지만 칼슘도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있는만큼 적정량을 섭취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밖에 잎이나 껍질 부분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데 잎의 경우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기능이 있는데 활성산소가 제거되는 효능이 있는만큼 뷰터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껍질과 뿌리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손발이 차가우신 분들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전에 전북농업기술원의 연구결과가 있는데 특정 암에 대한 효과가 있다는 발표도 있었습니다.



아직 한참 폭염이지만 폭염이 긴만큼 겨울은 더 추울 것 같습니다. 겨울동안 활동량이 적어지는만큼 꾸찌뽕 열매 효능에 나와 있는것과 같이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며 차가운 몸속 혈액순환을 도와 보다 건강한 삶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