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검색에 잘 나오는 블로그 글쓰기

그룬 2016. 7. 7. 07:30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 관련 글입니다. 오늘은 블로그에 글을 쓸 때 각종 영향을 미치는 그 녀석들! 링크, 이미지, 제목 등 글을 씀에 있어 신경써야 하는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아닌 이미 그것에 대해 알찬 내용이 들어 있는 가이드를 한번 볼까 합니다.



네이버에서 '블로그'라고 검색을 하면 특이한 것을 하나 발견할 수 있습니다. 검색해서 잘 나오는 블로그 글쓰기!? 아니 이건 내가 항상 궁금해하고 갈망했던 정보가 아닌가? 그래서 들어가봤습니다.



네이버 검색 공식 블로그라는 타이틀과 함께 다양한 글이 있지만 그 중 관심이 가는 4개의 글이 있습니다. 


- 블로그 이미지 사용하기

- 블로그에서 링크 사용하기

- 뜨내기 방문자, 블로그에 득일까? 독일까?

- 검색어를 고려한 블로그 글쓰기


다른 글도 여럿 있지만 우리같이 금전적인 목적으로 글을 쓰는 사람들에게 이건 분명 꿀팁입니다. 



보는순간!은 거짓말이고 대충 조금이나마 읽어보고나니 블로그로 간식 사드시는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내용인 것 같군요. 간략하게나마 살펴보면...타이틀만 적어보겠습니다.


- 검색 키워드를 본문과 제목에 많이 넣으면 좋을까?

- 글에 악영향을 주는 링크의 종류와 방식

- 링크를 많이? 상업성 링크도 OK? 이미지에는 링크를 걸어도 되나?

- 살색이 많이 들어 있는 이미지가 주는 영향

- 섬네일을 나오지 않게 만드는 이미지의 크기

- 이미지 크기가 주는 영향

- 이미지의 갯수와의 상관도


대충 제가 읽고 추려본 핵심 내용들입니다. 모두 읽어보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한번 본다면 두고두고 네이버 검색 시스템이 바뀌지 않는한 기본은 할 수 있는 그런 내용들입니다. 특히 저처럼 이미지에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일 수도 있죠. 물론 링크도 마찬가지죠. 많은 분들이 아실 그런 정보겠지만 아직 못보신 분들은 얼른 챙겨보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