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2

계절 별 피부 관리 방법

그룬 2013. 7. 22. 15:03



계절 별 피부 관리 방법

 

 

봄에 나타나는 피부의 주 적으로는 황사가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 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 하는 계절이기도 하죠. 봄에는 자외선도 강하기 때문에 선크림을 충분히 바르고 다녀야하지만 사실 선크림은 4계절 공통적으로 발라주어야 하는 필수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요. 봄철에 날씨가 풀리면서 야외로 나오시는분들이 많은데 특히 운동을 목적으로 하시는분들은 자외선에 대비를 하셔야 할 것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에 노출 되는 모든 곳에 발라주세요. 팔이나 다리도 말이죠. 자외선 차단제는 햇빛이 있는 시기에 언제나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봄에는 햇빛이 다른 때보다 더 따갑기 때문에 더 많이 필요로 할 때이기도 하죠. 외출 직전에 바르기보다는 외출 전 30분정도의 시간을 두고 바르시는게 확실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관리를 위해 수분보충도 틈틈히 잘 챙기시길!

 

피부의 건조함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적당량의 보습제도 좋지만 수분섭취도 중요합니다. 또한 비타민 섭취를 통해 피부재생효과도 유지해야하죠. 그 중 '비타민E'는 콜라겐을 형성하는데 이는 노화방지 효과가 있답니다. 봄에는 겨울의 여파로 아직 차갑고 건조한 날씨가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 할 시기라는거 잊지 마세요!

 

 

여름

 

여름 하면 자외선! 자외선 하면 여름이라고 생각할만큼 자외선이 강렬한 시기가 여름이죠. 이 시기의 자외선은 피부의 진피 부분 깊숙히까지 침투할 수 있어 피부 보호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입니다. 색소침착은 물론 기미와 주근깨까지 생길 수 있는 위험이 있어 선크림을 바르면서 실내에서도 조심해야 하는 시기란거~

 

여름철에는 뜨겁고 습한 공기로 인해 피지 분비량이 상당히 늘어나는데 이 때 피지가 모공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노폐물 제거에 더욱 힘써야 합니다. 클렌징을 하실 때는 충분한 거품을 내어 씻고 찬 물로 마무리를 해주는 습관을 들이세요. 그래야 더운 여름과 싸워 이겨낼 수 있는 탄탄한 피부를 갖을 수 있답니다. 외출 후에는 손과 얼굴 등 땀이 생기는 부위들을 잘 씻어주고 외출 중에는 지속적으로 선크림을 발라주셔야 합니다. 얼굴에 염증같은게 생긴다면 직접 짜는 것보다는 연고 등을 통해 치료하시기 바래요. 피지가 가뜩이나 많이 분비되는 시기인데 이럴 때 술과 담배는 이런 피지분비를 더욱 촉진시키기 때문에 여름에라도 좀 참으시기를!!

 

 

가을

 

피부가 푸석푸석해진다는 가을입니다. 가을에는 공기 자체가 상당히 건조해지기 때문에 체내 수분량이 쉽게 줄어들 수 있어 충분한 수분보충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조해진 피부만큼이나 각질들이 잘 생기기도 하는데 이 때 이런 각질들을 충분히 제거해주지 않고 지속적으로 방치해두면 피부층이 두꺼워져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 각질 제거를 위해 스팀 타올을 이용한 모공청소와 스크럽 제품을 사용한 각질 제거 등을 중점적으로 해주세요. 이와 함께 비타민 섭취도 중요한데 비타민과 물을 주기적으로 섭취해주는 것도 좋고 물이 많은 과일들을 섭취해주는 것도 좋답니다. 수분이 부족할 경우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주름이 두드러지고 피부톤이 칙칙해 질 수 있는데 충분한 수분 보충은 가을에도 당신의 피부를 싱그럽게 만들어줄 것이라고 약속드린다는 거~

 

 

겨울

 

겨울은 추운 날씨와 함께 몸의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이에 따라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땀 분비와 피지 분비가 제대로 되지 못하고 그에 따라 피부가 잘 트게 됩니다. 겨울에 특히 조심해야 할 것들 중 하나는 난방기 사용인데 난방은 피부를 빠르게 마르도록 하여 피부가 쉽게 건조해질 수 있죠. 연예인들도 차량 이동시 피부를 위해 겨울에도 히터를 틀지 않는다는 말이 있을만큼 난방은 피부에 꽤나 악영향을 미치는 것들 중 하나입니다. 만약 실내에서 난방기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면 가습기와 함께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겨울마다 주로 생기는 각질들은 보습의 부족으로 생기는데 이런 경우 생기는 각질은 무리하게 제거하기보다는 보습제 등을 발라 자연스럽게 사라지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겨울에 피부 관리를 제대로 못하면 주름이 쉽게 생기는데 주름과 관련된 문제로 유분공급을 들 수 있습니다. 유분이 부족하게 되면 쉽게 노화가 진행되는데 겨울 같은 경우 신진대사가 느려져서 유분 공급도 좋지 못하기 때문에 별도로 팩 등을 사용하여 영양 공급을 해주시는게 좋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