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3

수익성 블로그 CPA와 CPC 차이

그룬 2013. 3. 14. 19:27
 

 

 

수익성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 가장 먼저 접하는 것 중 하나가

 

CPA 방법과 CPC 방법이다.

 

본인도 처음 시작하면서 대체 이게 뭐야 하며

밤새도록 찾아보고 또 찾아본 경험이 있다.

 

광고를 하는 방법 중 대표적으로 두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인 CPA 방식은

 

어떠한 목적이 이루어졌을 때 돈이 지불되는 방식이다.

 

광고를 하고 있는 물건에 대해 해당 소비자가 구매를 하게 되면

구매 건수당 수익이 생기는 구조인데

본이이 알고 있는 것으로는

리더스 CPA, 리더스 UP, 링크프라이스 등이 있다.

 

CPC 방식의 경우 순수하게 클릭만으로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인데

구글의 에드센스, 네이버의 에드포스트가 대표적이다.

 

어떻게 보면 CPC 방식이 수익구조가 더 쉽지 않냐고 생각 할 수 있으나

 

 

 

 

CPC 방식의 경우 CPA 방식에 비해 단가가 상대적으로 매우 저렴하다.

 

클릭당 100원 이하의 금액이 올라가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만약 본인의 블로그가 하루 몇천명에서 몇만명씩 들어오는 블로그라면

이런 CPC 방식이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런 것이 아니고 방문객도 많지 않으면서 방문객의 블로그 방문 목적

비슷비슷하다면 CPA 방식이 좋다.

 

해당 제품에 대해 검색하고 들어왔거나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구매율이 높기 때문이다.

 

 

 

CPC의 경우 단가가 매우 저렴하다고 했는데 CPA의 경우 물건 하나를 팔면

1~2만원 또는 4~5만원씩 나오기도 한다.

돈만 보면 CPA 방식이 좋을 수도 있으나 사람 하기 나름인지라

자신의 블로그가 어떤 방식이 적합한지 잘 분석하여 CPA를 할지 CPC를 할지

신중히 결정해야 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