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삼성 노트북 펜] Samsung Notes 단점이랄까...

그룬 2018. 1. 30. 23:48

정확하게는 Samsung Notes입니다. 흔히 광고에서 나오는 강의실에서 필기할 때 이렇게 활용하면 좋다의 그것이 이거죠. 하지만 기대했던 것처럼 강력한 기능은 없습니다. 기본 기능 이외에 추가적인 플러그인같은게 있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기본적인 기능만으로는 다소 부족한게 있습니다.

 

글에 앞서 두가지 문의가 있어 답변을 달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한글 등의 문서에서도 펜쓰기 기능이 될까요?

- 아마 안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피스 2016 엑셀에서 그리기에 별도로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 자체가 펜 기능과 호환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동작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말씀하시는게 한글 프로그램이라고 얘기하시는 것이라면 아마 지원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서는 동작합니다.

 

2. 메모하면서 녹음이 되는지? 그리고 하나의 녹음파일에 여러 메모가 가능한지?

- Samsung Notes에서 제공되는 기능으로 메모하면서 녹음이 가능합니다. 즉, 수강을 하면서 메모도 하고 음성 녹음도 동시에 가능합니다. 또한 하나의 페이지에서 여러개의 녹음과 메모를 넣을 수 있습니다. 녹음을 여러개 넣을 수도 있고 동시에 메모도 여러개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다만 조금 더 기능이 보완되야 하는게 있다면 위와 같이 딱딱 잘려진 느낌이 아니라 메모를 어디서나 하고 그 중 필요한 음성 파일을 화면 어딘가에 위치시킬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멋지게 필기하고 이쁘게 꾸미는 재미가 있어야 하는데 쓰다보니 이건 뭐...멋지고 한눈에 들어오는 스타일로 할 수가 없더군요.

 

 

특히 이미지를 메모 사이사이에 놓고 싶었는데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 아기자기하게 꾸미고 하는 방식이 있을 줄 알았는데 전혀! 위와 같이 이미지는 이미지대로 라인을 차지하고 아래 별도의 메모가 위치합니다. 그 아래는 그리기로 그린 것입니다. 이 또한 별도의 라인으로 보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를 기준으로 정렬하자면 이미지, 음성녹음, 메모, 그림 이렇게 4개의 라인을 쓰고 있습니다.

 

이전에 광고에서 중간에 그래프를 넣고 하는 장면을 봤는데 다시 보니 그 그래프가 메모장에다 그린 것이더군요. 이런...저는 그게 글 사이사이에 이미지를 넣을 수 있다고 봤는데 그런 것은 아닙니다.

 

일단 기본 제공되는 Samsung Notes에서는 현재 제공되지 않는 기능들이 많은데 유사한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유료 제품도 있고 하니 그 중 원하는 기능이 있을 수 있겠네요. 그쪽으로 좀 파보고서 그런 기능이 있는 제품이 있다면 다시 소개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