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칸탈로프 멜론 효능 젊어지는 과일

그룬 2018. 6. 11. 19:17


흔하게 먹을 수 있는 멜론. 하지만 그래도 가격 부담이 어느정도 느껴지는 과일인만큼 1년이라는 시간 중 몇번 먹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이런 멜론 중 프랑스의 칸탈로프 멜론에 늙지 않는 비결이 있다고 하니 그 효능이 궁금해지는군요. 오늘은 칸탈로프 멜론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에는 많이들 아시겠지만 활성산소라는게 존재합니다. 이것은 음식을 먹으면 많이 발생하는 것들인데 소식을 하면 젊게 살 수 있다라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적게 먹을수록 활성산소 발생량도 줄어드니 노화가 더디게 진행되겠죠.



활성산소가 마냥 발생하면 쉽게 늙고 세포가 손상되기 때문에 우리 몸에서는 항산화효소물질(SOD)라는 것을 만들어냅니다. 항산화효소라는 것 자체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막아주는 기능을 하니 아주 중요한 물질이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최근 사람들의 식습관들은 이런 항산화효소물질을 만들어내기에 좋지 않습니다. 비타민이나 섬유질이 부족한 것만큼이나 항산화효소물질도 부족한 것이죠. 재밌게도 이런 부분을 다시 먹는 것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칸탈로프 멜론이 중요한 것입니다.



칸탈로프 멜론에는 항산화효소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많이들 들어보셨을 코엔자임Q10도 들어 있죠. 화장품에서 안티에이징으로 꽤나 유명하죠? 그 밖에 비타민 C, 셀레늄 등 우리가 흔히 안티에이징에 좋은 것들이다라고 생각하는 것들이 모두 들어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눈에 띄는 효능 중 하나는 셀루라이트 지방세포를 분해하는 것입니다. 살이 찌면 허벅지에 쉽게 셀루라이트가 몰려 이쁘지 않은 모습을 연출하곤 하는데 칸탈로프 멜론을 먹어서 한달정도만에 약 10% 정도의 셀루라이트 감소 효과를 봤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칸탈로프 멜론에 대해 한가지 얘기하고 가자면 위에서 얘기한 항산화효소물질(SOD)가 들어 있는 부분은 과육 부분(씨과 어우러져 있는 부분) 에서만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멜론 자체를 모두 먹어도 그 효과가 크지 않으며 안의 과육 부분만 집중적으로 먹어야 위 연구 결과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칸탈로프 멜론은 주로 분말 형태로 많이 팔고 있습니다. 항산화효능물질을 모아놓은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 멜론 자체로 먹어도 좋지만 기능적인, 그리고 가성비 측면에서는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