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3

[P1-8] 네이버 RSS 등록 방법 및 그 외 등록에 관한 이야기

그룬 2014. 2. 20. 17:32

네이버 블로그는 자사의 검색 서비스에 바로 반영될 수 있게 조치가 되어 있는 반면 우리가 주로 쓰는 티스토리는 별도의 등록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혹시라도 자신의 블로그 유입을 확인하였을 때 구글, 다음 유입량이 대부분일경우 이런 RSS 등록을 안했다고 봐야겠죠.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RSS 등록을 절대적으로 해야하는 이유는 우리나라는 네이버공화국이기 때문이죠. 국내 최대 포탈인 네이버는 절대'갑'이라고 할만큼 다른 검색포탈들에 비해 이용자수가 많습니다. 그래서 꼭 네이버의 RSS 등록을 하셔야겠죠?


일단 글에 앞서 모든 과정을 차근차근 밟아보겠다 하시는분들은 아래 박스 글을 다 읽어보시면 되고 그냥 바로 RSS 등록창으로 넘어가시겠다는 분들은 아래 링크 주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서 박스 글 제일 끝 부분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링크。네이버 RSS 등록 바로가기


네이버 RSS 등록 방법 가이드




1. 네이버 메인에서 제일 하단에 보면 '네이버도움말'이라는게 있습니다. 클릭!





2. 들어가시게 되면 가운데 '블로그'버튼이 보입니다. 클릭!





3. 블로그버튼을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좌측에 아래와 같은게 보입니다.

그 중에서 '블로그 검색'을 클릭해줍니다.





4. 블로그 검색을 클릭하시게 되면 바로 우측으로 '블로그 검색 반영 요청'창이 나옵니다.

클릭해보시도록 하겠습니다...'ㅅ'





5. 그럼 아래와 같은 무슨 설문조사같은게 나오는데 이미지에 보이는 순서대로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이 RSS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 블로그에 어느정도의 글이 등록되어 있어야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외부블로그/네이버 카페'클릭

티스토리는 네이버측에서 보면 외부블로그입니다.





▲ '아니오.검색결과에 나오지 않습니다.' 클릭

검색 요청을 위한 것이니 아직 네이버에는 검색결과가 안나오겠죠?





▲ '외부 블로그' 클릭

역시나 티스토리는 네이버에게는 남입니다.





▲ '아니오. RSS 피드 등록을 하지 않았습니다.' 클릭

RSS 피드등록을 하러 온것이니 아직까지는 안되있죠.





▲ '제 블로그는 블로그 형태이며, 등록된 글이 있습니다.' 클릭

티스토리 블로그이며 등록된글이 꼭! 있어야합니다.





여기까지 하고 나면 위와같은 RSS 등록 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필수사항들을 입력하고서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만약 조건에 부적합하다고 여겨진다면 RSS 등록은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미리 블로그에 글을 정성껏 몇개정도 써놓고 신청을 하시는게 좋겠죠?


네이버의 RSS 등록을 해보았습니다. 왜 RSS 등록을 꼭 해야하는지 아직 모르시겠다고요? 우리는 돈 버는 블로그를 만드는 중인데 예를 들어 하루 100명이 방문하는 마트와 하루 1000명이 방문하는 마트가 있다합시다. 어느쪽에서 수익이 더 많이 발생할까요? 쉽죠? 그래서 일단 이런 RSS 등록을 통해 네이버에서도 검색을 하면 내 블로그가 얍~! 하고 나타나게 되면 일단 방문자가 더 많이 들어올 것입니다.


그래야 수익도 많아지고 블로그 지수도 더 빨리 오르게 됩니다. 국내에서 인터넷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꼭 네이버란 곳을 이용해야합니다. 해외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또 말이 달라지겠지만 어디다가 블로그를 만들던간에 국내시장은 네이버가 갑이네요 ㅠㅠ 다음 글에서는 ETC 글로 블로그 검색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RSS 등록과 다르게 자신만의 블로그 네임이 뜨도록 검색등록시키는 것인데 재밌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