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3

[P1-etc] 블로그 대표키워드 및 세부키워드의 선행 - 소재 고르기

그룬 2014. 2. 19. 17:58

돈을 벌기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숙명이자 가장 어려운게 키워드를 찾는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이런 키워드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볼 것인데 조금 다른 점은 실질적으로 키워드를 찾는 방법이 아닌 주제선정에 가깝다고 보시면 될 것 같군요.



Photo by photoloni



많은 블로거의 글을 보면 세부 키워드를 찾는 방법 등에 대한 이야기를 볼 수 있는데 사실 이런 것은 어느정도 익히기 시작하면서 반복적인 숙달에 의해 그리고 노력에 의해 극복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세부키워드도 대표 키워드가 있어야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금광을 찾고자 아무 땅이나 파는게 아닌 있을법한 곳을 파야하듯이 세부키워드도 대표 키워드라는 발굴지가 있어야 시작을 할 수 있죠.


오늘의 주 내용은 이런 대표키워드를 어서 얻을까?

하루하루 글감을 고민하시는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군요.


글감을 찾는다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단지 이게 글감인지 아닌지 파악하는게 조금~어려울뿐이죠. 하나 예를 들어보도록 하죠. 어떤 글에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지다.' 쉽지 않습니까? 여기서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키워드는 '까마귀'와 '배'겠죠. 이런게 글감이 될까요? 이건 보는 눈높이의 차이입니다. 오늘 쓸 글이 없죠? 그럼 당장 까마귀에 대한 키워드들을 알아보도록 하죠.






월간 조회수가 4000건이 넘습니다. 특히 모바일은 8000건이 넘죠. 하지만 블로그에 까마귀 관련글을 올린 곳은 정말 많습니다.




어마어마하죠? 이게 일단 메인키워드입니다. 이제 세부키워드를 찾아가보도록 하죠.





까마귀 관련 연관 검색어가 많습니다. 딱히 좋아보이는 것은 없지만 뭐 항상 이런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일단 하나씩 블로그 갯수를 확인해보도록 합니다. 혹시 모르죠. 금광이 나올지도...-ㅁ-





'까마귀 지능'이라는 연관 검색어를 보니 블로그가 최상단, 그리고 글 수는 2000건 초반입니다. 제 블로그 기준으로 했을 때 이정도의 글 수면 해볼만하다고 봅니다. 상위 1,2,3위의 글을 보면 2012년부터 13년 12월정도로 올라와 있군요. 이런 키워드로 글을 쓰면 쉽게 상위에 올랄 수도 있고 블로그 점수를 올리기도 좋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돈은...안되겠죠?


일단은 이런 방식으로 주제를 구해야 하는데 한가지 주제가 아닌 다양한 주제를 봐야 글감도 쉽게 찾지 않겠습니까?


티스토리 메인에 가면 새글이 있습니다.





새글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주제가 있지만 우리는 아직 주제를 뭘로 할지 모릅니다. 그러니까 전체글로 보도록 하죠.





전체글을 눌러서 보면 새로고침을 할 때마다 다양한 글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제목을 분석하는 것이죠.

그냥 아 이건 내가 쓰기에 너무 어려워 이런게 아닌 상당히 작은 영역으로 보셔야 합니다.





위에 보시면 이해하시겠습니까? 각각의 키워드들이 다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제 저것을 통해 필요한 세부키워드들을 얻으면 되죠. 꼭 돈을 벌기 위한 블로그도 중요하지만 일단 블로그 지수와 방문객 유치도 중요하니 저런 키워드들을 이용하여 블로그를 키워야합니다. 그리고서 나중가면 법률관련, 건강, 생활 전반에 관한 돈이 되는 키워드들을 주제로 세부키워드들을 발굴해나가면 됩니다. 참 쉽죠?


위와 같은 것을 반복하다보면 키워드에 대한 이해와 보는 시각이 조금씩 달라질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소한 것부터 하나하나씩 계속 써내려가는게 중요하며 글감이 고갈되었다라는 얘기는 본인의 노력을 탓할일이지 내가 재능이 없구나란 이야기는 자신의 노력이 실제로는 말로만 하는 노력일뿐이라는 것이겠죠. 그러니 모두 항상 노력하고 꾸준히 글감을 수집해놓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