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3

[강남서초예비군훈련장] 차 없이 가는 방법 버스노선 정보

그룬 2013. 9. 8. 11:18

벌써 예비군 5년차라는게 믿겨지지 않을만큼 시간은 참 빨리갑니다.


3년정도는 대학교 학생 예비군으로 갔으니 그냥 하루 놀다온다는 생각이었으나


직장 생활을 시작하면서 새로운곳에서 전혀 모르는 사람들과의 예비군은


아는 사람들과 가는 것과 많이 다른 느낌이네요 ㅋㅋ



예전에 갑작스래 차를 쓰지 못하게 되던 날 예비군을 다녀온적이 있습니다.


부랴부랴 아침부터 버스 노선을 알아보고 어떻게 가는지 얼마나 걸리는지 알아보다보는데


참 다급했죠 ㅋㅋ 시간은 없고 예비군은 가야겠고.




강남서초 예비군 훈련장을 가기 위해서는 단하나의 버스 '서초 09번' 버스를 타야합니다.




서초 09번 버스는 강남역부터 강남서초예비군훈련장까지 빠르게 예비군들을 배달해주는데


배차간격이 그리 길지도 않거니와 교통편도 강남역까지 지하철 타고 가서 버스를 타든


양재역까지 가서 버스를 타든 상관없이 꽤나 편한편이죠.











버스를 타고 가면 단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요 구간이죠. 서초 09번 버스를 타고 가면 저기 빨간지점에서 내려줍니다.


그리고는 파란지점까지 걸어가야 하는데


이 거리가 대략 600m 정도의 경사로라는 것인데 더운날 가면 죽죠...ㅋㅋ


물론 추운날도 힘들긴 마찬가지입니다 -_-





강남역에서 탈 수 있는 서초 09번 버스정류장 위치입니다.


강남역 7번 출구를 바로 나오면 바로 앞에 있고


강남역에서 버스가 한번 도는데 방향을 잘 생각해서 타시면 됩니다.


그냥 헤깔리면 7번에서 타시는게 가장 좋겠죠.





양재역에서 강남서초예비군 훈련장을 갈 때 타는 버스정류장입니다.


10번 출구 나오시면 바로 코앞에이니 방향 헤깔리지 마시고


잘 타고 훈련 잘 받고 오시길 바랍니다~






요즘 훈련이 예전만큼 허술하진 않은거 같은데 올해 다 끝났고


내년이 마지막 6년차인데 별일 없었으면 좋겠네요 ㅠㅠ


학생 예비군 때가 정말 편했는데 지금은 가도 아는 사람 하나 없이


그냥 훈련만 조용히 받고 오네요...



훈련 받는 사람들 보면 참 사람들도 다양하구나 싶은게


이상한 사람들이 왜 이리 많은지...


밖에서는 정상인처럼 보이는 사람들이 예비군 훈련장만 오면


진상에 인상에 장난아닙니다 ㅋㅋ



혼자 훈련 받는 것도 아니고 남들 다 모이면 좀 모이시고 이상한데서 처박혀 있다가


혼자 편하자고 시간질질 끌면 나머지 사람들은 햇빛 아래서 땀 뻘뻘흘리며 대기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서는 어디선가 옷도 제대로 안챙겨 입고 털래털래 걸어오는데 참 대단한 철면피들이구나 싶죠 ㅋㅋ



아무튼 여름도 다 갔고 훈련 받기 가장 좋은 계절인 가을인듯 싶은데 환절기 감기 걸리지 않도록 몸조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