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2

내가 20대여성탈모? 청소년도 피해가지 못하는 탈모, 진단하고 치료해보자.

그룬 2013. 9. 9. 21:45

매일 저녁 바닥청소를 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출근할 때 흩뿌리고 간 머리카락 같습니다.


하루하루 매일같이 머리를 감지 않으면 기름지고 떡지는 머리를 갖고 있는 저는 아침마다 머리를 감고 있습니다.

머리를 다 감고서 바닥을 보면 머리카락 투성입니다. 배수관이 막히지 않을까 걱정되죠 ㅋㅋ


그리고서 머리를 말리고서 바닥을 보면 또 한가득 머리카락입니다.

웃긴건 치우고서 저녁에 보면 못치운 머리카락이 또 한가득이라는거...


워낙 머리숱이 많기 때문에 탈모에 대한 걱정은 없지만 머리결이 약해서 그런지 간혹 내가 탈모가 아닐까라고 할만큼

많은 머리카락이 떨어지곤 합니다.


이런 저는 그래도 평생 탈모에 대한 심각한 고민을 한적이 없지만 제 여자친구는

20대 후반의 나이에 정말 걱정될만큼 많은 양의 머리카락이 떨어집니다.

그러다보니 걱정되는게 20대여성탈모죠.







예전에는 늙은 남자들 위주로 탈모가 진행되는 줄 알았는데 요즘은 젊은 사람들도

특히 여성들의 탈모가 심각하다고 하네요. 더욱 놀라운건 어린아이 탈모도 있다네요.


20대여성탈모를 알아보니 대체로 스트레스나 먹는 것에서 그 요인을 찾을 수 있다는데

생각해보면 제 여자친구도 어쩔 수 없이 머리카락이 빠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


술을 좋아하고 일할 때 스트레스를 좀 많이 받는다는것을 보면 그 바닥의 수북한 머리카락이 이해가 갑니다.


제가 아는 동갑내기의 유일한 여자사람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도 머리카락이 잘 빠져서

그 친구네 방을 가보면 청소를 잘 안하는 편인데다가 머리카락도 잘 빠지다보니 정말 보면 가관입니다.


그 친구도 젊을 때부터 머리가 잘 빠진다고 하여 탈모 치료와 함께 다양한 시도를 했답니다.


탈모의 주 원인 중 하나가 바로 머리속 열이랍니다.

이런 열을 잘 다스려줘야 머리결이 좋아지고 튼튼해지며 잘 빠지지 않는다네요.


머리의 열을 내려주는 방법으로는 녹찻물이 상당히 좋은데 저도 여드름 치료를 할 때

녹차 티백 등을 이용하고 녹찻물로 세수를 하는 등 열을 효과적으로 조절하는데 좋습니다.


이외에는 병원 치료 등이 있는데 병원 치료의 경우 금액적인 부분을 고려할 수는 있으나

일반적으로 혼자서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내용들을 해보는 것보다는 좀 더 확실하다고 할 수 있죠.


혼자서 하는 것도 어느정도지 그 정도가 심할 경우에는 혼자서 할 수 있는 것에는 한계가 있는 법이니까요.


약물치료 등과 함께 식이요법, 그리고 위에서 얘기한 열 내리는 방법 등을 병행할 경우

치료 효과는 극대화 될 수 있겠죠.



링크。경희봄한의원

탈모치료에 관한 궁금증 무료상담



요즘에는 이런 치료 상담이 인터넷을 통해서도 다양하게 이루어지는데

상담이 필요하다고 느끼시는분은 위 링크에 들어가 상담신청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대안을 구해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빠를 수록 좋다고 하는건 많지만 그 중에 탈모도 포함되어 있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듯...

늦게 전에 얼른 치료해보자구요~



홍보배너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