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1

마인크래프트 본격 RPG 게임. 큐브월드(Cube World) 리뷰

그룬 2013. 7. 8. 08:00


 

 

 

 

 

마인크래프트 본격 RPG 게임

 

 

Cube World

 

 

큐브월드 리뷰

 

 

 

 

마인크래프트가 나온지 벌써 꽤나 시간이 흘렀습니다.

 

지금까지 수 많은 모드가 나왔으며 사람들의 바람은 조금 더 RPG적인 느낌의 게임을 원했지만

 

지금까지는 그런 완벽한 모드가 나온적은 없었습니다.

 

큐브월드(Cube World)는 이러한 유저들의 바람을 이뤄주는 목표에 가장 근접한 게임이 아닐까 하네요.

 

 

 

 

제목 우측에 알파라는 것이 붙어 있는게 현재 테스트 중인 알파버전이라는 뜻입니다.

 

아직 완벽하지 않은만큼 컨텐츠가 그리 풍부하지 않은편이며 큐브월드(Cube World)란 이런 것이다라는 정도만을 느낄 수 있죠.

 

기본적인 레이드나 마을은 어느정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게밍르 시작하게 되면 마인크래프트처럼 큐브월드(Cube World)도 캐릭터를 만들고 월드를 생성해야합니다.

 

캐릭터는 종족부터 클래스, 외모 등을 설정하여 만들 수 있는데 종족에서 생각보다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여 꽤나 놀랬죠.

 

오크부터 뭐...이것저것 꽤나 많았던 것 같습니다..=ㅅ=

 

 

 

게임을 시작하니 이런 곳에 버려져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만큼이나 꽤나 뜬금없이 시작하기에 초보자들에게는 좀 힘들지 몰라도

 

이미 많은 사람들이 마인크래프트를 해봐서 그런지 금방 익숙해질거라 생각되네요 ㅋㅋ

 

 

 

 

소의 뒷태가 꽤나 잘만들어져있군요...ㄷㄷ

 

 

 

 

의자에 앉을 수도 있고 모닥불을 피울 수도 있나봅니다.

 

사실 모닥불은 나쁜 마법사가 캠프로 쓰던 곳인데 잠시 다른 곳에 가있을 때 제가 몰래 가서 앉고 사진 한컷...-_-

 

 

 

 

나쁜 마법사가 바로 저녀석입니다.

 

근접하면 뭐 법사가 힘을 쓰겠나 했는데 근접하기도 전에 반피가 쭈욱 깎입니다...ㅠㅠ

 

 

 

 

아기자기한 마법스킬이지만 피가 다는것을 보면 긴장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ㄷㄷ

 

 

 

 

청량한 하늘...구름이 무슨 배틀크루저같네.

 

 

 

 

저기 멀리 마을이 보이네요.

 

 

 

 

마을 주변을 어슬렁거리길래 가드인가 했더니 악어 두마리입니다...헐

 

무식한 무기를 들고 절 쫓아오는데 완전 질깁니다...-_-

 

 

 

 

 

뒤에 이상한 생명체는 덤...+_+

 

 

 

 

밭을 지나....허수아비가 있군요?

 

 

 

도망가면서 포션을 홀짝홀짝...ㅋㅋ

 

 

 

 

마을에 진입하니 사람들이 몬스터를 보고 달려듭니다...만...

 

몬스터 2마리한테 사람들 6명정도가 들러붙었는데 역시 민간인은 민간인가봅니다...

 

막 녹아요 ㄷㄷ

 

 

 

 

큐브월드(Cube World)에서 죽는 것은 피를 보는게 아닌 자연상태로 돌아가는(?)것 입니다 ㅋㅋ

 

NPC가 죽으니 큐브조각으로 부서져 내리네요.

 

 

 

 

마을의 NPC들.

 

고전 게임과는 다른 모습이지만 왠지 이렇게 보니 옛날 어스토니아 스토리가 생각나는군요...+_+

 

 

 

 

각 클래스별로 스킬창이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스킬을 찍기 위해서는 포인트가 필요하며 그런만큼 레벨도 존재하나는 것!

 

 

 

 

아이템 창도 존재하며 일반적인 RPG처럼 아이템 설명과 상세 이미지가 다 있다는 것!

 

 

 

NPC들한테 가까이 가니 다들 절 처다보는 것 같군요 ㅎㅎ

 

Key 'F'를 눌르면 위처럼 등불을 들 수 있습니다.

 

 

▲ 큐브월드(Cube World) - 캐릭터 생성

 

 

큐브월드(Cube World) - 플레이 영상

 

 

 

큐브월드(Cube World)를 해보고

 

현재 아프리카 TV에서 BJ들이 방송을 하고 있는데 레이드와 사냥이 아직까진 대부분인 듯 보이네요.

 

마인크래프트도 초반에는 그렇게 시작했으니 아직은 발전 가능성이 정말 무한대라고 봅니다 ㅎㅎ

 

오픈형 월드에다가 단순 멀티가 아닌 온라인 시스템으로 나오게 된다면 새롭고 신선한 게임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격이 싼 지금 사둬야 나중에 비싸게 돈 주지 않고 플레이하는게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ㄷㄷ

 

안사신분들은 얼른 사둬야할지도...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