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모닝가 효능 및 먹는 법 (모링가)

그룬 2018. 5. 28. 23:39


   AGE (당독소) 를 낮춰주는 모닝가 효능


나이가 들수록 조심해야 하는 질병 중 하나가 당뇨입니다. 우리의 주식인 밥과 그 외 평소 먹는 음식들 중 탄수화물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죠. 탄수화물이 분해될 때 당분이 만들어지는데 만약 이게 혈액에 잔류하게 된다면 그게 곧 당뇨병의 시작입니다. 몸 속에 남은 당들은 단백질과도 결합을 하는데 이렇게 결합된 것들은 피의 농도를 짙게 만들어줍니다. 짙다기 보다는 끈적끈적하게 만들어주죠.



이것은 마치 사람들로 잔뜩 붐비는 도로를 급하게 걷는 것과 같습니다. 시간에 맞춰 가야 하는데 쉽게 갈수가 없는 것이죠. 피가 끈적끈적하다는 것은 몸 속의 영양소나 산소 등 필요한 것들을 원활하게 공급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당뇨가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서론이 길었는데 모닝가 효능의 핵심은 당뇨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당분과 단백질이 만나 혈액의 제기능을 하지 못하도록 만드는게 AGE, 당독소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당독소는 당뇨뿐만 아니라 각종 합병증, 치매라든지 암까지 유발하는 물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모닝가는 이런 치명적인 당독소의 해소를 돕습니다.



   모닝가 먹는 방법



모링가는 버릴게 없이 먹는 식품입니다. 보통은 잎을 분말 형태로 많이 먹는데 줄기나 뿌리, 열매까지 모두 먹을 수 있습니다. 그 중 당독소를 낮추는데 효과적인 것은 잎입니다. 잎을 분말형태로 만들어 많이 파는데 채소나 과일 등과 함께 갉아 먹습니다. 당독소를 낮추는데는 연근이나 비트도 좋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사과에 비트, 그리고 모닝가 분말을 넣고 갉아 먹으면 꽤나 괜찮습니다.



   모링가 먹을 때 주의 사항



모닝가는 빈 속에 먹지 말고 주로 식후에 먹어야 합니다. 또한 임신 중일 경우 되도록 먹지 말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모닝가 효능 중 일부분이 자궁수축 현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