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질갱이 효능 간에 좋은 잡초 (질경이)

그룬 2018. 5. 29. 21:42


길가에 흔히 피는 풀들을 보며 우리는 그것을 잡초라고 부릅니다. 잡초라는 것은 주변 식물들의 영양소를 빼앗아 먹으며 잘 죽지 않는 필요 없는 것이라곤 생각했었는데 그런 잡초 중에 먹을 수 있는 것들이 있군요. 



오늘은 이런 잡초 중 간에 좋다는 질갱이 효능에 대애 알아보겠습니다.



길가에 있는 잡초는 천연 식품입니다. 유기농보다도 훨씬 건강한 식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도심 속 길가에 피는 잡초가 아닌 시골 동내에 있는 잡초들의 얘기겠죠. 그 중 질갱이라는 잡초는 간의 독소를 빼주며 우리 몸 속 중금속들을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인제군에서는 이런 질갱이의 효능을 미리 알았는지 전문적인 재배 산업을 추진하고 있다는군요. 군 대표음식으로 질경이 관련 음식을 선정할만큼 적극적으로 사업 추진을 진행하고 있죠. 생각 이상으로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다시 돌아와 질갱이는 간에도 좋지만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지속적인 이슈가 되는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는 것은 물론 풍부한 섬유질로 인해 숙변 제거에도 효과적이죠. 



그 밖에 혈압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으며 심장병에도 좋습니다. 눈이 충혈되는 등 외부 자극에서 각막을 보호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얼마전 홈쇼핑에서 봤는데 '질경이'라는 여성 질 청결제를 판매를 하더군요. 상상 이상으로 잘 팔리는 것을 보면 직 간접적으로 질갱이의 인기는 어마어마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작해야 길가에 핀 잡초에서 국민 인기 건강 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질경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