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1

스팀 최신 게임 '오메르타 : 시티 오브 갱스터' 소개 및 플레이 동영상

그룬 2013. 4. 17. 00:39
 

스팀 최신 게임 '오메르타 : 시티 오브 갱스터' 소개 및 플레이 동영상

 

 

스팀에서 구입할 수 있는 최신 게임 '오메르타 : 시티 오브 갱스터' 입니다.

 

 

Omerta : City Of Gangsters

 

'오메르타 : 시티 오브 갱스터' 게임은 전체적인 스타일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갱스터 조직을 키워서 타 조직을 없에고 도시를 지배하는 것입니다. 이런 조직의 성장에는 다양한 요소가 있는데 바로 이런 요소가 '오메르타 : 시티 오브 갱스터'의 진정한 재미라고 할 수 있죠. 게임은 다양한 개인의 능력과 조직의 성장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초기 캐릭터 선택 화면만 봐도 이런 점을 어느정도 알 수 있죠.

 

 

 

초반 캐릭터 선택 화면을 보시면 마치 '마운트&블레이드'에서나 보던 질문으로써 캐릭터의 특징과 성향을 만드는 시스템을 보여줍니다. 또한 각각의 능력치에 따라 어떤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반영해주고 있는데 특히 게임 '폴아웃3'에서 볼 수 있었던 PERK과 같은 요소가 도입 되어 있으며 본인의 캐릭터뿐만 아니라 동료캐릭터까지 PERK라는 요소가 적용되어 있어 보다 전략적인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오메르타 : 시티 오브 갱스터'의 게임 프롤로그

 

 

 

 

게임은 '마피아2' 에서 보던 듯한 배경을 전략시뮬레이션처럼 표현해냈습니다. '오메르타 : 시티 오브 갱스터'는 직접적인 클릭을 통한 기존의 갱스터의 이동 시스템과는 다르게 해당 건물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캐릭터의 행동이 결정되기 때문에 캐릭을 이동시키는 것이 아닌 건물에서의 행동을 지정해주면 해당 건물로 자동으로 이동하면서 지정된 행동을 수행합니다.

 

 

'오메르타 : 시티 오브 갱스터' 게임 플레이 영상

 

 

게임은 미니어처로 잘 꾸며진 듯한 느낌을 받는다. 비가 내리는 효과와 함께 도면의 젖은 효과 등이 잘 되 있어 게임의 몰입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초반 튜토리얼 장면을 동영상으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자세한 게임 플레이 영상은 다음 편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오메르타 : 시티 오브 갱스터'라는 게임이 어떤 게임이고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는지를 간단히 영상으로 봐보도록 합시다.

 

 

 

 

 

 

 

 

 

'오메르타 : 시티 오브 갱스터' 전투 영상

 

 

'오메르타 : 시티 오브 갱스터' 게임의 전투는 턴방식의 플레이로 진행됩니다. 단순한 플레이 방식이긴 하나 후에 PERK와 다양한 무기 및 다양한 동료들로 인해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 부분도 다음편들에서 보다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피아 관련 게임은 그 동안 단순히 마피아라는 소재로 전투를 주 목적으로 하고 있던게 전부였다면 '오메르타 : 시티 오브 갱스터'는 전투는 게임의 일부분일뿐이며 조직의 경영과 조직관의 관계를 다루고 각종 무기의 밀매, 도박, 탈세 등을 하는 방법으로 다양한 전략적인 요소의 게임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팀에서 만만치 않은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으나 이런 게임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느정도의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다양한 요소가 있는만큼 앞으로의 한글화와 함께 좀 더 대중적인 게임이 되지 않을까 기대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