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2

안드로이드 블루스택 vs 제니모션 동영상 비교

그룬 2014. 5. 27. 00:20


블루스택을 쓰다가 너무 끈겨서 제니모션으로 넘어오면서 어떻게 차이가 있나 비교를 해봤습니다. 프린세스메이커 for kakao로 비교를 해보았는데 게임 선택이 좀 잘못됐나보네요 ㅋㅋ 블루스택에서는 약간의 버벅임이 있는데 크게 눈에 띄지는 않는군요. 참고로 영상은 카메라로 찍었습니다. 찍고 나니 그냥 프로그램 영상 캡쳐를 하면되는건데란 생각이 드는군요 ㄷㄷ



▲ 블루스택 플레이 영상



약간씩 버벅거리는게 보이나요? 이것보다 문제였던것은 로딩시간들이 상당히 깁니다. 특히 처음 실행시의 그 인트로나 게임 배경설명등의 장면로딩은 상당히 느려서 이 글을 쓰기 위해 많은 인내가 필요했답니다 ㅋㅋ




▲ 제니모션 플레이 영상



제니모션의 플레이 영상입니다. 처음 시작부분의 걸음걸이가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로딩도 상당히 빠릅니다. 그냥 핸드폰에서 하는것과 거의 차이가 없다고 느껴질정도입니다. 중간중간 일을 할때의 이펙트가 뜨는 장면에서도 약간 있는 버벅임조차 없습니다. 블루스택은 농장에서 약간의 끈김이 눈에 띕니다.


앞으로 쓸 모든 폰게임 리뷰는 이 제니모션을 이용하여 쓸 예정입니다. 블루스택에 비해 제니모션은 설치가 약간 복잡할 수도 있으나 일단 한번 설치하고 나면 블루스택보다도 상당히 빠르고 그 외 여러가지를 함에 있어도 문제가 없답니다. 특히! 블루스택에서 오류가 나는 게임들이 제니모션에서는 된다는 것이죠!


블루스택이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을 통해 많이 알려져서 유명하지만 제니모션을 써보시면 아마 블루스택은 그냥 아주 가벼운 것들을 돌리는데만 쓰시게 되거나 아니면 당신의 컴퓨터에서 영영 안녕이 될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ㅎㅎ VMware으로도 안드로이드를 설치해봤는데 잘 안되서 결국 설치 가이드는 못쓸것같습니다. 설치는 되는데 구글플레이어에서 게임받기가 잘 안되더라구요 ㅠ


아무튼 앞으로 모든 폰게임 리뷰는 이 제니모션을 통해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게임리뷰를 써본지 좀 되서 그렇긴한데...내일 있을 문명온라인 클베에 당첨된 기념으로 간단히 문명온라인 리뷰를 써볼까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