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컴퓨터사양보는법 [사양부터 상태까지]

그룬 2016. 10. 9. 23:23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은 직접 컴퓨터에서 확인하는 방법과 프로그램을 쓰는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양을 더 쉽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쓰는게 좋죠. 여기서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Speccy입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 제공하고 있습니다.



cpu-z도 써보긴 했으나 Speccy도 꽤나 괜찮습니다. 일단 전체적인 사양 확인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으며 각각의 섹션에 대한 자세한 사양까지 별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시스템의 온도는 덤이죠. 하드디스크는 어떻게 체크하는지는 의문이군요. 원래 포함되어 있던건가...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파일을 직접 올려서 제공해도 될만큼 용량이 작지만 혹시라도 모를 저작권 문제가 있을까 싶어 다운로드 경로를 제공하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제공합니다.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http://filehippo.com/download_speccy/download/efe237f8c9312551290540ffad65fcd6/)


해외 프로그램인만큼 Http://filehippo.com/이라는 해외 사이트에서 제공합니다. 유료 버전과 무료버전이 있는데 유료 버전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컴퓨터 상태 및 사양 확인 이외에 몇가지를 더 제공하고 있으나 크게 필요 없는 기능들입니다. 무료버전만 쓰셔도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