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파일압축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가이드

그룬 2017. 3. 22. 23:43

본 글은 컴퓨터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너무 상세한 설명에 자칫 지루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본인은 컴퓨터를 사면 기본적으로 설치하는 프로그램들이 있다. 이미지 편집기, 동영상 플레이어, 크롬 등등... 그 중 빼 먹을 수 없는게 있으니 압축프로그램이다. 사실 압축프로그램은 업무 이외에 쓸 일은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분명 언젠가는 쓸 일이 생긴다. 그래서 압축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는 것이다.


압축 프로그램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을 하나 꼽자면 알집이다. 알집은 기업용과 개인용이 있는데 오늘 설명할 것은 개인용이다. 기업에서 쓰다가 걸리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할 것! 그럼 간단하게 알집을 다운받고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다시 한번 얘기하지만 이것은 극히 컴퓨터 초바자를 위한 가이라는 것을 이해하도록 하자.



네이버에 알집을 검색하면 각종 소프트웨어 정보가 당신의 시선을 어지럽힌다. 우리가 볼 것은 바로 하나! '이스트소프트 알툴즈'다. 혹시나 싶어 그냥 이름에 링크도 걸어놓았다. 빨갛게 표시된 것을 클릭하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 할 것이다.



이스트소프트 알툴즈(이하 알툴즈)에 들어가면 우리는 다시 한번 혼란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알툴즈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여러가지인데 그 중 압축프로그램은 하나다. 바로 알집이다.



광고가 눈을 어지럽히는구나! 아무튼...눈에 보이는 것은 다 무시하고 알집을 클릭한다. 혹시 알툴즈의 다른 프로그램이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아이콘 아래 설치하기 또는 업데이트 버튼이 존재한다. 그냥 알집을 클릭한다. 그럼 다운로드가 나오는데 어디 적당한 장소에 파일을 넣자.



이제부터가 본격적인 시작이다. 주의할 것이 있다. 눈에 보이는 체크를 그냥 지나쳐서는 안된다. 일단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나온다. 체크버튼이 없다. 동의를 눌러 지나치자.



이제부터 체크가 난무한다. 하단에 보면 '스윙브라우저 추가 설치', '알툴바 추가 설치'의 체크를 푼다(이 글을 알툴즈가 싫어합니다.). 만약 저것을 체크하고 설치를 시작하는 순간 우리는 원하지 않던 또 다른 세계를 볼 수 있다. 분명 얘기하지만 원하지 않았던...이다. 체크를 해제한 후 설치 시작을 누른다.



난 분명 설치시작을 눌렀는데 뭔가 하나가 더 나온다. 설치시작의 의미는 정말 설치를 시작하는...응? 아무것도 아니다. 아무튼 여기도 두개의 체크가 보인다. '쇼핑줌 - 제휴 서비스 추가', 'zum을 홈페이지로'라고 보이는 체크 버튼을 해제한다. 그리고 빠른 설치를 누른다. 혹시 설치 폴더를 다른 곳으로 지정하고 싶은 사람은 사용자 지정을 눌러 폴더 경로만 수정해주면 된다. 컴퓨터 초보자라면 그냥 빠른설치를 하자.



설치과 쾅쾅쾅!



방심을 할 수가 없다. 설치가 모두 끝난줄 알았지만 하나가 더 나온다. '알캡처'의 체크 버튼을 해제한 후 확인을 눌러 넘어가자. 그냥 닫을 수도 없게 X 버튼도 막혀 있다. 이걸 체크하고 넘어간다면 우리는 또 다른 시작을 맛볼 수 있으니 꼭 체크 해제 후 확인을 누른다.



비로써 우리는 그렇게 원하던 압축프로그램을 손에 넣을 수 있었다. 이것보다 광고가 없고 간단한 설치방법의 압축프로그램도 있긴 하다. 하지만 익숙하고 많이 써본만큼 자주 찾는게 알집이다. 몇가지 사항만 잘 확인하고 넘어가면 광고 없는 깔끔하고 건강한 알집을 사용할 수 있다. 끝!


본 글은 소정의 적대감을 알툴즈로부터 받아 작성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