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글 본문에 애드센스 광고 간편하게 삽입하기

그룬 2017. 3. 10. 10:55

애드센스 광고를 본문에 삽입하는 방법에 대한 글은 많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있다면 본문에 삽입할 때 영역을 어떻게 잡을지 알려주는 글은 많지 않다. 이번 글에서는 그런 부분도 확실하게 인지할 수 있는 애드센스 광고 삽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서식에 등록을 해야 한다. 새글을 누른 후 상단 카테고리에서 서식을 체크한 후 애드센스 광고 삽입 스크립트를 HTML 모드로 넣어준다. 가장 중요한 것은 위와 같이 상단과 하단에 시작과 끝을 구분할 수 있도록 구분자를 넣어주는 것이다. 본인은 '----' 이렇게 간단하게 넣었다. 



이렇게 해준 후 미리보기를 통해 광고 상하에 위와 같이 구분자로 넣어준 '----'과 광고 간격이 맞는지 확인해준다. 그럴일은 없겠지만 중간에 줄이 뜨는지 확인해주면 된다.



이제 광고를 넣고자 하는 글을 작성 후 필요한 위와 같이 필요한 영역에 딱 한줄만 잡아준다. 먼저 알아야 할 것이 하나 있다면 본인은 광고를 넣을 때 상하로 한줄의 간격을 잡고 광고를 삽입한다. 내용이 이해가 안되면 그냥 넘어가자. 아래서 확인해도 된다.



우측 서식을 눌러 아까 등록한 애드센스 등록 서식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상하로 '----'이 두개가 생긴다. 여기서부터 중요하다. 정확하게 '----'를 드래고 하여 삭제해준다. 마우스보다는 키보드의 Shift와 방향키로 영역을 지정한 후 삭제해주면 된다. 왜 정확하게 지우는게 중요하냐면 해당 영역이 한줄을 의미하는데 혹시라도 해당 영역을 넘어서 삭제하게 되면 광고가 끌려 올라올 수 있다. 쉽게 말해 상하 한줄씩 띄우려고 했는데 그 공간이 사라진다.



미리보기로 확인을 해보면 '----'가 삭제된 그 줄이 광고 상하로 공간을 만든 것을 볼 수 있다. 만약 두줄을 띄우고 싶다면 '----' 위아래로 한칸 씩 띄운 후 삭제를 해주면 된다.


되도록 쉽게 설명하고자 했는데 혹시라도 글에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다면 질문을 해주시기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