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블로그 실시간 접속자 위젯 다는 방법

그룬 2017. 3. 11. 17:34

블로그 실시간 방문자를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구글 또는 네이버의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된다. 그런데 혹시라도! 만약에! 블로그 내에서 그런것을 바로 확인이 하고 싶다면 위젯을 달면된다. 한가지 짚고 넘어갈 것은 그래도 애널리틱스의 정보가 보다 더 정확하다는 것이다. 참고바란다.



http://whos.amung.us/


위 사이트에 들어가면 무슨 도둑놈 키울 것 같은 디자인의 어두운 사이트가 나온다. 위젯 코드를 얻는건 정말 쉽다. 메인에 보이는 스크립트 코드(하단 COPY THIS CODE TO YOUR SITE)를 복사하면 된다. 그런데 마우스를 갖다 되니 아래와 같이 나온다.



이 코드를 사용하는 것은 우리의 정책에 동의하는 것으로 생각하겠다 뭐 이딴 내용이니 닫기를 누르고 코드를 복사하자. 코드를 그냥 더블클릭하면 복사가 된다.

 


위젯을 어디에 다는 것은 본인들이 선택할 일이지만 예시로 하나만 설명하도록 하겠다. 티스토리 관리에서 HTML 수정에 들어가서 Ctrl + F를 눌러 'count_total'을 검색하면 방문자수 관련 코드가 나온다. 그 아래 복사한 스크립트를 복사붙여 넣기 해준다.

----- -----


그러면 위와 같이 붙는 것을 볼 수 있다. 능력이 되면 디자인을 수정해도 된다. 아마 블로그 로딩이 완료된 뒤 후처리로 디자인 변경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귀찮으니 그냥 쓰자. 


처음에 얘기한 것처럼 애널리틱스가 보다 더 정확할 거라고 했는데 이것은 순간적인 방문자 수 같다. 정말 참고용으로만 쓰자. 



쓰다보니 깜빡한게 있는걸 깨닳았다. 위젯의 디자인을 몇가지 제공하는데 사이트의 상단에 widgets를 들어가면 몇가지 위젯 디자인과 접속자 위치 등을 볼 수 있는 위젯도 제공된다. 대체로 다 디자인이 고만고만하다. 그래도 색상 변경 등의 선택지를 제공하니 색상 깔맞춤 정도는 해주는게 센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