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3

수익성 블로그 3달 째...리뷰 마케팅으로 수익을 내다.

그룬 2013. 4. 15. 12:35
 

수익성 블로그 3달 째...리뷰 마케팅으로 수익을 내다.

 

 

수익성 블로그를 목표로 하면서 일 방문자가 2000명에 근접하고 있는 제 블로그를 보니 나름 기분이 좋으면서도 갈 길이 멀다고 생각을 합니다. 방문자 수가 늘어나서 좋은 것은 그저 자기만족뿐이라고 생각했지만 그 결과도 조금씩 보이고 있어 소소한 재미가 있네요.

 

요즘 순수하게 CPA 광고를 통한 수익 이외에 리뷰 글로 수익을 내는 재미에 빠져있답니다. 옛날에 파워블로거가 되야지! 하면서 블로그를 겉핥기로 운영해본적이 있었는데 그 당시에 파워블로거가 되야겠다는 생각을 한 것은 바로 보상 상품들 때문이였습니다. 어떤 IT 전문가의 블로그를 들어가니 자기 돈이 아닌 순수하게 리뷰를 목적으로 무상제공 받은 고가의 제품들을 보면서 상당한 욕심이 났기 때문이죠. 어찌 보면 사리사욕에 눈이 멀어 그랬다고도 할 수 있겠으나 지금도 그다지 변한건 없다고 봅니다.

 

수익성 블로그 자체가 바로 돈을 목표로 하는 것이기도 하니까요.

 

뭐..고가의 제품은 아니더라도 소소한 상품과 현금을 글을 씀으로써 받고 있으니 제 나름데로의 기분도 색다릅니다. 2% 정도 작가가 된 느낌이랄까요 ㅋㅋ. 제가 주로 이용하고 있는 리뷰 사이트는 '위드블로그'인데 이번달 들어 열심히 신청해봤더니 3개의 리뷰가 당첨되어 하나는 이미 리뷰를 완료하여 3만원정도의 수익금을 받았고, 나머지 2개는 현재 진행중인데 완료가 되면 책 한권과 이것또한 약 3만원의 수익금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남은 3만원까지 받으면 6만원정도가 될텐데 이 것으로 새롭게 리뷰할 게임을 하나 구매해볼까 하네요. 앞으로도 쭈욱 신청을 할 계획이니 지금보다 좀 더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예전에도 리뷰를 좀 신청해보긴 했으나 그 당시에는 하루 방문객이 고작해야 100명 조금 넘는 수준이였고 제대로 글을 쓴 것도 없기에 한번도 당첨이 된적이 없었죠. 그런데 신기하게도 이번달부터 신청한게 벌써 3개의 리뷰가 당첨이 되었습니다. 리뷰 당첨은 잘 되서 좋긴하나 현재 CPA 수익이 거의 바닥수준이라 이것에 대한 해결방안이 좀 필요할 듯 합니다. ㅎㅎ

 

제가 두가지 머천트를 주로 하고 있었는데 하나는 부동산 관련 머천트와 또 하나는 블로그 관련 머천트였습니다. 확실히 블로그 관련 머천트는 접근성이 좋아 수익이 좀 나는편이였는데 부동산 관련 머천트는 수익이 전혀 나질 않네요. 오히려 블로그 관련 글보다도 많이 쓴게 부동산 관련글이며 저 또한 부동산에서 일을 했던 경험으로 쓴거기에 오히려 부동산이 잘 될 것이라는 예상과 다른 뜻밖의 결과까지는 아니겠지만 나름 예상이외의 결과였습니다.

 

어느날인가 몇일간 부동산 관련 머천트에 접속수가 상당히 많이 나왔던 적이 있었는데 DB 유입이 하나 있었습니다. 그마저도 통화부제로 취소가 되었죠. 이 부분에서 어쩔 수 없는 부동산 종사자로써 의심이 들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사실 부동산이란게 손님을 가려받으면 안되지만 손님이 많거나 또는 손님의 조건이 상당히 나쁘면 물건을 찾아달라는 주문이 들어와도 부동산 쪽에서 거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은근히 많죠. 카드회사같은 경우 손님이 카드를 신청하면 상담전화가 거의 100% 가는 것과는 다르게 부동산의 경우 조건만 보고 이 손님은 버려야지라는 상당히 주관적인 입장이 강하기 때문에 또는 전화 상담을 했는데 상대방이 받지 않았을 경우 그냥 넘어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반적인 부동산이라면 몇번 더 전화해볼만큼 수수료의 힘은 강하기에 시도를 해보는데 DB신청이 들어온지 하루만에 취소가 된 것을 보면 그만한 노력을 하지 않았을거라는 추측밖에 들지 않더군요. 그래서 앞으로 부동산 관련 머천트는 한번정도의 글만 더 쓰고 그만둘까 합니다.

 

그 외에는 병원 관련 머천트와 보험 쪽을 좀 건들여봤는데 역시나 깊게 파고 들지 않으면 유입이 아예 없더군요 ㅎㅎ 이 부분은 좀 더 노력해봐야 할 것 같아요.

 

오늘도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저 같이 게임을 좋아하는 나이 많은 사람이 아닌 아직 직장을 다니고 있지 않은 대학생이나 그보다 어린 친구들에게 용돈을 게임에 쓰지 말고 이렇게 블로그같은 것으로 수익을 낸 그 돈으로 게임에 투자하라고 하고 싶습니다. 저도 어릴 적 게임을 많이 사고 싶었는데 그 당시에는 게임 산다고 돈을 쓰면 혼나기 일쑤였고, 지금에 와서는 이상하게 게임에 쓰는 현금은 좀 아깝다는 생각이 약간은 들기에 필요할 경우가 아니라면 돈을 많이 쓰는 편은 아닙니다. 정말 괜찮은 게임들은 하나씩 구매하고 있긴 하나 주기적으로 돈을 투자해줘야 하는 게임같은 경우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한 것들을 사는데 돈을 쓰는건 좀 아깝기에 이렇게 부수적인 수입을 투자하는게 좋지 않나 합니다.

 

2013/04/07  집에서돈버는방법 목표는 전업 블로거 : 블로그로 수익 만들기

 

열심히 블로그 운영을 하는 분들에게 오늘도 좋은 수익과 좋은 결과 있으시길 빌며 가까운 날에 좋은 결과가 있길 빌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