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2

무배당 삼성화재 운전자 보험 안심동행 가입&혜택 알아보기

그룬 2013. 10. 21. 19:49


Photo by Chris Yarzab


얼마전 결혼식을 다녀올 당시의 일이였습니다. 사거리에서 신호에 걸려 대기중이던 제 차를 바로 뒤에 있던 차가 박아버리는 일이 발생하였죠. 차선변경을 하려고 했던 것 같은데 거리를 잘 못 보셨는지 제 차와 충동을 하고 말았습니다. 덕분에 결혼식은 가지 못했죠. 100% 무과실에 다친 곳이 없는게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이렇게 아무 예고 없이 사고가 날 수도 있다는게 조금은 무섭기까지 했습니다. 왠지 평소 아프던 허리가 더 아픈 느낌도 들더라고요 ㅎㅎ 


보험 회사 불르고 어쩌고 저쩌고 해서 렌트카 타고 몇일뒤에 제 차를 받긴 했는데 그 불편함과 시간낭비란...


자동차보험의 경우에는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이들 아시겠지만 운전자 보험은 선택가입을 통해 가입이 됩니다. 그래서 이에 대해 아시는분이 생각만큼 많지 않고 대비도 잘 안되있죠. 요즘 TV에서도 운전자보험을 많이 밀고 있는데 뭔가 좋아보이기는 하는데 대체 운전자 보험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혜택이 있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운전자 보험이란?

운전을 하면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상해 또는 사망을 하거나 벌금을 물게 될 경우 이에 대해 보장해 주는 보험입니다. 자동차 보험과 다르게 합의금, 벌금, 지원금까지 모두 보장받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적은 납입료로 행정적, 형사적인 보상을 받는다는 장점이 있죠.


다양한 상품이 있긴 한데 그 중 추천해드릴만한 것은 '삼성화재 운전자 보험 안심동행'이라는 상품이 있습니다. 설명에 앞서 운전자 보험을 왜 들어야하냐라고 하신다면 사고가 났을 때 보상을 받아보면 결국 치료비와 자동차 수리비 등으로 모두 나갑니다. 결국 플러스(+)적인 이득이 없다는 것인데 운전자 보험은 이런 플러스적인 이득, 즉 보장이 큽니다. 보장 내용은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 단순하면서도 명확하게 써있기 때문에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삼성화재 운전자 보험 안심동행' 상품을 꼽아본 이유는 바로 삼성이라는 이름에 있습니다. 이쪽 업계에서 일을 하시는분과 얘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 분이 설명을 해주신게 있는데 힘이 쎈 기업과 힘이 약한 두 기업이 있다고 합니다. 각각의 기업 상품을 가입한 두 운전자가 사고가 났는데 얼핏 보기에는 과실 비율이 5:5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나온 과실 비율은 3:7로 힘이 쎈 기업의 상품을 가입한 운전자가 더 적은 과실을 안게 되었죠. 


공통적으로 모두 적용되는 사항은 아니지만 이름이 있는 상품은 그만한 가치를 한다고 합니다. 특히 타 보험회사와의 충돌에서는 자신들의 지출을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는데 결국 자기 이득을 위해 일을 하는만큼 가입자인 운전자 입장에서는 이런 점이 혜택으로 작용 한다고 볼 수 있겠죠.



▲ 다양한 보장 혜택



보장기간을 어떻게 해야할까라고 고민을 하시는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보장기간은 일반보험들과 달리 장기적일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제가 전에 쓴 보험료 싸게 먹히는 방법이라는 글이 있었는데 거기서도 무조건 장기적인 상품을 가입하라고 써놓았는데 예외가 있다면 운전자 보험이라고 말 할 수 있겠네요. 납입금 자체가 상당히 적은편인지라 기간이 만료되면 자신에게 필요한 것들만 선택하여 재가입을 하시면 되는것이죠. 나이가 들면 운전을 못하게 되는 상황도 생기기 때문에 그런 것도 고려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니 꼭 장기적인 가입을 권하지는 않습니다.


※ '삼성화재 운전자 보험 안심동행' 요약

◆ 책임 범위

▷ 벌금, 법률 비용 손해, 자동차 사고 변호사 선임비용, 교통 사고 처리 지원금


◆ 장기 운전시 쉽게 발병하는 2대 질병 보장

▷ 디스크 질환, 운전자 관절증


◆ 상해 사고로 입원시 1일 1만원 지급(180일 이내)

◆ 골절 진단시 골절 진단비 지급

◆ 일상생활 중 발생한 상해 및 질병수술비도 보장



삼성이 우리나라 최고의 대기업인만큼 보험료 지급여력도 최고수준입니다. 그런 경우는 드물지만 작은 보험회사의 경우 갑자기 망하는 경우도 가끔 볼 수 있는데 1~2년 가입도 아닌 어느정도 기간을 두고 가입하는 상품인만큼 꼭 없으라는 법도 없을테니까요. 삼성화재가 다른 보험상품에서는 지급에 대해 좀 깐깐한 편이지만 운전자 보험에서는 그리 깐깐한편은 아니기 때문에 한번 믿도 가입 상담을 받아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위 링크는 '삼성화재 운전자 보험 안심동행' 공식 가입 홈페이지입니다. 상품의 특징과 보장 내용 등이 쉽게 볼 수 있도록 되있으며 가입예시까지 나와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들어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상담을 통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 나라 교통 사고는 하루 평균 600건에 달합니다. 그 중 사망자도 포함되어 있죠. 특히 사고가 발생하는 이유는 내가 운전을 못해서라기보다는 타인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훨씬 많다는 점에서 우리는 항시 대비를 해야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