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1

비행 슈팅 게임 Jets'n'Guns Gold 간단 플레이 후기

그룬 2014. 2. 9. 13:51

저렴하게~즐길 수 있는 게임 Jets'n'Guns Gold에 대한 리뷰입니다. 횡스크롤 비행슈팅 게임이랄까...킬링타임용 게임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딱히 스토리는...음 그냥 내용이랄게 상대방 시설물 파괴, 보스 격침, 호위 등이 있네요. 중요하진 않습니다 ㄷㄷ





킬링타임용치고는 난이도가 은근히 어렵습니다. 1945 시리즈는 그래도 잘 하는편인데 이런 횡스크롤은 체질에 안맞는지 어렵네요 -_-;





시작하면 프로필을 만들어줍니다. 딱히 캐릭터의 특징들은 없어보이니 대충 초상화가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봅시다.





게임은 옛날 타이리안 같은 느낌인데 돈을 모아서 무기나 우주선 등을 바꾸는 식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스타일이죠. 독특한 점은 이런 것들 이외에도 엔진, 쉴드, 해킹 프로그램, 타임슬로우 등 독특한 시스템이 많습니다.


처음하는 사람들을 위한 팁이라면 타임슬로우는 장비를 구매시 'V'키로 작동하고 게임 도중 해킹하는 건물들이 있는데 장비 구매시 'Shift'를 눌러 빨간 광선 비스무리한 것을 슝슝~날려서 해킹을 합니다. 추가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것들도 잇는데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 성능이 좋아지죠. 


게임에서 얻는 각종 아이템들은 대부분 팔아서 돈을 모으면 되고 잠금장치가 되어 있는 아이템이 있는데 이것은 해킹툴을 이용하여 해체해도 되긴 합니다. 그런데 확률이 18%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직접 해체하는게 좋죠. 해킹방식은 예전 야구게임을 생각하면 되는데 숫자 맞추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숫자가 맞으면 노란색, 위치까지 맞으면 녹색으로 표시되죠.


장비 중에 비행체 앞축의 무기 방향을 조절해주는 장비가 있습니다. 이것은 업그레이드 단계에 따라 그 돌아가는 범위가 달라지는데 다 일단은 이건 둘째치고 방향을 수동으로 조절해야합니다. 'Z','X'키를 이용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앞뒤로만 나가는 무기를 장착했을 경우 하단이나 상단 방향에서 들어오는 적은 이런걸로 조정해서 싸워야겠죠.


전체적인 게임의 난이도도 '쉬움'을 선택하지 않는한 상당히 어렵죠. 특히 업그레이드 비용이 정말 만만치 않습니다. 마우스로 해도 되고 키보드로도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보다는 키보드가 감이 좀 더 좋긴하네요. 적 비행체에 충돌하지 않게 조심만 하시면 그럭저럭 진행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충돌하면 거의 반피 깎입니다.



아래는 플레이 영상입니다.

















크게 사양을 요구하지 않는 저사양 게임이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심심할 때 하면 괜찮을 듯 한데 나이가 좀 많이 어린 아이들은 꽤 어려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할만한게임이 없을 때 1~2시간정도 보내기에 좋은 게임으로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