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2

인터넷 광고창(AD) 제거 방법 [익스플로러, 크롬 광고 창 없에는 방법]

그룬 2013. 11. 26. 20:41

어느날 갑자기!! 두둥


익스플로러(또는 크롬)을 켰는데 화면에 이상한 광고창들이 슝슝~하고 떠버린다면? 내 컴퓨터에 바이러스라도 걸린게 아닐까 걱정을 하겠죠? 에드웨어나 이상한 프로그램들이 깔린 이 껄끄러움. 그래서 네이버같은 검색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는 찾습니다.


Oh my god! Omg! Orz...



인터넷 광고창 제거 방법! 이라고 치고서 검색을 해보는데 아마 대부분 백신 프로그램 검색, 레지스트리 정리,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삭제, 쿠키정리 등등 많이 나와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래도 지워지지 않는다면? 그럴 경우 혹~시...라도 하는 마음으로 이 방법을 써보시라고 추천드려봅니다.


◆ 익스플로러 광고창(AD) 제거 방법




익스플로러 우측 상단의 설정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추가 기능 관리'를 눌러 들어가줍니다.




추가 기능 관리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관리 창이 뜨는데 우측 스크롤을 쭈욱 내려 가다보면 제일 끝에 '사용할 수 없음'이라는 목록이 나오면서 위에 있는 다른 내용들과는 다르게 잘 모르는 것들이 나옵니다. 이미지에 보이는 'Better-Surf'가 바로 불법 광고를 때리는 녀석인데 사용을 중지시켜주면 깔끔한 익스플로러를 볼 수 있답니다.(아래 빅파일헬퍼는 제가 쓰는 프로그램입니다. 범위를 잘못설정했군요...ㄷㄷ)



◆ 크롬 광고창(AD) 제거 방법




크롬도 익스플로러와 마찬가지로 우측 상단 설정버튼을 클릭하면 위 이미지처럼 나오는데 '설정'버튼을 눌러줍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좌측에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있습니다. 클릭해주시면 우측처럼 나오는데 익스플로러에서 한 것처럼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우측 쓰레기통을 눌러 지워줍니다. 이미지에는 이미 지운상태라 나타나지 않지만 아까와 같은 'Better-Surf'라는 프로그램이 제 3자에 의해 설치되어 있다고 떠있었습니다. 지워주니 더 이상 광고가 뜨지 않는군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