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2

임신 중 엽산 섭취. 얼마나 먹고 언제까지 먹고 어떻게 먹어야 할까?

그룬 2013. 4. 18. 00:06
 

임신 중 엽산 섭취. 얼마나 먹고 언제까지 먹고 어떻게 먹어야 할까?

 

엽산은 임신 3개월 전부터 임신 이후 3개월정도까지 쭈욱 섭취하시면 됩니다.

엽산을 섭취하는 이유로는 임신 이후 3개월동안 생성되는 태아의 장기들과 신경관 들이

생성되는데 이 때 싱경관의 정상적인 발달에 필수적으로 꼽히는 영양소가 바로 엽산입니다.

 

 

 

 

만약 임신 초기부터 엽산이 부족하거나 할 시에는 출산 이후 기형아가 생길 수 있으며

자칫 유산을 할 수도 있을만큼 임신중에는 필수로 섭취해야하는 영양소입니다.

 

임신 후 3개월까지는 엽산의 섭취를 필수로 하고 있지만 3개월 이후에도 꾸준히 드시는게

태아의 건강에 도움이 되니 3개월만 섭취하지 마시고 꾸준히 섭취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또한 모유수유를 생각하고 계신 초보맘이 있다면 엽산 섭취를 하시는게 모유수유에 도움이 되다는 점!

 

엽산은 가임기에 하루 400ug를 섭취하시고 임신 이후 3개월간은 600um~800um를 섭취해주세요.

3개우러 이후에는 가임기처럼 섭취하시면 됩니다.

하루 권장량이 보통 400ug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멀티비타민 등을 드시고 계시다면

엽산 함량을 확인하시고 엽산 섭취량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일일 권장량이 400ug이기 때문에 특별히 신경계 질환이 있지 않는한 400um 정도만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2~30대 초보맘들의 좋은 육아지식 커뮤니티사이트, 육아카페 '베베톡' 추천

 

육아에 대한 정보가 더 궁금하시다면 최근에 만들어진 초보맘들을 위한 베베톡에서 검색해보세요.

궁금한 사항은 질문해주시면 많은 현직맘들이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잘 설명해주신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