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3

황당한 뉴스광고 - 낚시 또 낚시

그룬 2015. 12. 4. 21:52
네이버 뉴스를 보다보면 특히 이름 있는곳이 아니라 이름이 잘 알려지지않은 곳의 뉴스보도에는 아래와 같은 뉴스인지 광고인지 잘 모를 링크들이 있습니다. 저도 뉴스인줄 알고 들어가봤습니다. 근데 이상한게 많더군요.

뉴스를 다보고서 뒤로가기를 하려는데 위와같은 링크가 있어 궁금함에 눌러서 들어가봤습니다.

들어가면 위와같이 뉴스제목이 나오고 어디어디 뉴스라는 표시와 함께 기사내용이 나옵니다. 그런데 뭔가 수상합니다.

중간에 이런 재테크 뉴스가 있습니다. 클릭해봤는데 각각의 뉴스기사로 가는게 아니라 저것 자체가 그냥 통으로 링크더군요. 뉴스와는 전혀 관계없는 그냥 텍스트에 링크를 걸어둔것도 아니고 비슷하게 보이는 이미지파일이란거죠.

뭔가 이상하다 하면서 보는데 특정 페이지의 링크를 대놓고 광고하면서 누구누구 기자라고 적혀있습니다. 여기적혀 있는 기자 이름도 가짜가 아닐까싶군요. 웃긴게 하나 더있습니다.

제일 하단에 네이버와 똑같은 댓글창이 있습니다. 누군가 댓글을 달았고 댓글도 달려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답글이 궁금해져서 클릭을 했는데 이건 뭐...이것조차 특정 사이트로 이동하는 링크더군요. 위 이미지에서 보여주는것은 댓글이 아니라 댓글들을 스크린샷으로 만들고 이미지 링크로 만든거더군요.

뉴스같아보이지만 이건 모든 것에서 광고였습니다. 위에 올린것 이외에도 마치 뉴스를 꾸며주는 것 같은게 많았는데 모두 특정 사이트를 링크하고있는 가짜였습니다. 보다가 웃겨서 와이프한테 보여줬더니 웃기다네요. 참...이건 좀 과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