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스팀 게임 Future Unfolding 미리보기

그룬 2017. 3. 14. 23:06

Future Unfolding라는 게임의 영상을 봤다. 다채로운 색감과 독특한 스타일의 게임이었다. 처음 본 순간 모노노케 히메, 일본 애니메이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원령공주 애니메이션이 생각났다.



초반부 재앙신이 되기 전 멧돼지와의 액션 장면을 인디 게임에서 표현을 해본다면 이정도로 표현할 수 있지 않을까?



Future Unfolding는 탐험을 하는 게임이다. 그에 따라 동반되는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해 퍼즐을 풀어나가는 형식이...인 것 같다. 게임 소개 글을 보니 그런 타입이다. 



그래도 가장 볼만한 것은 탐험하면서 볼 수 있는 배경 및 다양한 오브젝트다. 독특한 스타일의 배경과 주변 사물의 조화가 멋드러지게 어울리면서 단순히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줄 것 같다.



밝은 색과 어두운 색이 대비를 이루면서 여유롭기도 때로는 긴장감을 주기도 한다. 단순히 초원을 달리며 주변 풍경을 보고 있노라면 그리고 잔잔한 음악을 듣고 있다보면 늑대의 향신료 같은 소소한 기분을 전달해 줄 것 같다. 



다만 너무 잔잔함이 다소 심심함을 불러오지 않을까 싶다. 올라온 게임 영상만을 봤을 때 어느정도 경쾌한 음악이 어울릴 것 같은 부분도 있다.



게임의 주 목적이 탐험이라고 했지만 탐험 이외의 것들은 영상만 봐서는 잘 모르겠다. 자연과 하나가 된 것처럼 어울리는 동물들과 주인공을 경계하며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는 동물들까지. 



그리고 탈것도 존재하며 변신도 하는 것 같은데 어떤 효과가 있을지 궁금하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궁극기가 아닐까라는 생각도 든다. 약간은 탄막슈팅 게임의 성향도 갖고 있는게 아닐까...?



멋드러진 게임인만큼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상을 꽤 많이 탄 것 같다. 특히 그 중 Excellence in Visual Arts라는 상이 눈에 띈다. 그만큼 멋진 비주얼을 보여줄 것이라고 기대된다. 



일단 출시까지 이틀도 남지 않은만큼 출시가 되면 분명 시간이 없어 게임을 못할 것이기에 트위치로라도 즐겨보도록 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