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3

애드센스 키워드 공략 구글 '애드워즈'로 돈 되는 키워드 발굴하기

그룬 2014. 3. 11. 17:31

얼마전 카페에도 올렸다가 내린 글이긴한데 여기에는 좀 자세하게 써볼까 합니다. 자세히라고 해봤자 좀 더 체계적으로 설명을 해보고자 하는것뿐이니 너무 큰 기대를 하실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그래도 처음 보시는분이나 애드센스를 처음 해보시는분들에게는 좋은 지침서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Photo by Adrian Serghie



흔히들 얘기하는게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키워드를 공략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마 블로그를 처음 하면서 어떻게 키워드를 찾는가는 가장 어려우면서도 장기적으로 고민되는 고민 of 고민이죠. 그래서 많이들 찾는게 네이버 키워드 공략소인 '키워드 스테이션'입니다. 하지만 이건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키워드들로 파워링크를 했을 때의 그 클릭에 대한 단가죠. 애드센스의 단가는 아닙니다. 어느정도 유사성이 있을 수는 있으나 확실한 것은 아니죠.


그래서 우리는 애드센스의 키워드를 공략하기 위해 '애드워즈'라는 것을 이용합니다.

애드워즈가 네이버로 치면 '키워드 스테이션'인 것이죠.


위의 글은 애드워즈에 대해 모르는 분들을 위하여 쓴 글이고 이제부터 애드워즈의 공략 방법을 알아봅시다. 애드워즈를 처음 접하시는 분은 일단 어떻게 들어가는지에 대해 간단히 이미지를 준비하였습니다. 제가 주로 이용할 부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키워드 스테이션의 키워드 관리와 같음)







위와 같은 방식으로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혹시 모르시겠다는분들은 댓글에 질문을 해주시면 답변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결과는 블로그 관련 - 개인 블로그 키워드에 들어갔을 때의 나오는 결과입니다. 우리가 주의깊게 봐야하는 부분은 월간 평균 검색량추천입찰가입니다. 그리고 키워드죠. 위의 결과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예를 들어 블로그 관련 글을 쓴다고 합시다. 그리고 그에 관한 광고가 뜨길 바라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위의 키워드들 중에서 어떤 것을 써야할까요? 제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추천입찰가가 기입되있는 키워드를 이용해야 한다고 봅니다. 추천입찰가가 있다는 것은 그만큼 그 키워드를 이용하는 광고주가 있다는 것이죠. 단, 위에서 한가지 언급하고 가야할 사항은 월 평균 검색량이 매우 낮다는 것입니다. 그나마 '블로그'키워드는 검색량이 좀 있죠. 하지만 나머지 키워드는 검색량이 거의 미비할만큼 낮습니다.


우리가 찾아야 할 키워드는 월간 평균 검색량이 높으면서 경쟁은 낮고 추천입찰가가 높은 키워드입니다.

이제 무엇을 찾아야할지 좀 아시겠나요?


글을 쓰기 전에 내가 쓰고자 하는 글의 주제를 한번 검색해보시면 그에 관한 키워드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추천입찰가와 월간 평균 검색량을 토대로 가장 좋은 키워드를 선정하여 글에 녹여야겠죠. 그래야 원하는 광고가 나옵니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내가 어떤 글을 써야지를 생각하고 키워드를 찾는데 그건 네이버 키워드지 애드센스 키워드가 아닙니다. 


가장 많이 하는 얘기 중 하나가 주제를 갖고 글을 쓰다보면 원하는 광고가 뜬다!라는 것을 듣고는 합니다. 이 부분에서 우리가 알아야할 부분은 주제를 갖고 쓰다보면 저 위의 키워드들 중에서 어떻게든 하나는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계속 이런저런 관련 키워드들을 쓰다보면 결국에 가서는 원하는 광고가 나오게 되있죠. 그렇다면 잡블로그는? 주제가 없는 잡블로그는 그저 운에 따라야할까요?


이것 또한 개인적인 경험에 바탕을 둔거지만 잡블로그도 타겟팅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방법을 이용한다면 전혀 블로그와 관련 없는 새로운 글에도 원하는 광고가 뜨게 만들 수 있다는 얘기죠. 매일같이 게임글만 쓰다가 피부관련 글을 써본다고 합시다. 아마 거의 대부분 사람들이 그런 글 하나로 어떻게 광고 매칭이 되겠냐 하겠지만 위의 방법을 따라하시면 아주 높은 확률로 피부 관련 광고가 뜹니다.



Photo by Stuart Beard



여기까지가 본 글의 핵심이고 이제 잡담을 좀 해보도록 하죠. 위의 방법대로 글을 쓰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상위노출을 할까~라는 생각을 머리속에서 계속 기억하고 상기시켜줘야합니다. 제가 말한 방식대로 따라만 하신다고 무조건 수익이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글로 접속하는 사람이 없다면 절대 수익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래서 상위노출이 중요한 것이죠.


예를 들어 100개의 글을 쓴 블로그가 있다고 합시다. 하루 1만명의 방문자가 있다고 합시다. 그럴 때 과연 이 1만명의 사람들이 이 100개의 글을 골고루 읽을까요? 하나하나의 글이 모두 좋고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글이라면 그럴 수도 있겠지만 분명 어떤 글에는 사람이 몰리고 어떤 글은 단 한명의 사람도 들어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케이스를 봤을 때 본인이 쓴 글 중 광고를 목적으로 쓴 글과 그렇지 않은 글이 있다면 그리고 수익이 발생하지 않고 있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광고를 목적으로 쓰지 않은 글을 보러 들어온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원하는 글의 상위노출이 중요한 것이겠죠.


말이 좀 길었네요. 처음 하시는분은 애드워즈를 통해 처음부터 체계적인 키워드 공략을 하신다면 분명 짧은 시간내에 수익이 발생하시게 될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글은 많은데 이걸 이제야 깨닳아서 -_-;;; 최근 쓴 글만 매칭이 되지 예전에 쓴 글들은 뒤죽박죽이네요. 참 쉽죠?


반응형